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그오브레전드' 마스터 이 그래픽 업그레이드 & 스킬 리메이크

ː 리그오브레전드/ 롤 신규정보

by 핑크색종이 2013. 6. 21. 12:06

본문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마스터 이 그래픽 업그레이드 & 스킬 리메이크 소식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중 하나 !

마스터 이의 그래픽 업그레이드 & 스킬 리메이크 소식을 들고왔어요. 미드마이, 정글마이 등 마이충(?) 소리를 종종 듣는 애달픈 챔피언, 마스터 이 !


정말 잘 크면 백도어의 제왕이라고 불릴만큼 공격속도가 우월하죠 ^^ 이번에 이 마스터 이가 바뀐다고 하네요! 



마스터 이의 이번 리메이크의 기본 목표는 다음 세 가지입니다.


• 마스터 이의 외양을 최신 챔피언 수준으로 개선
• 주문력 마스터 이와 물리 피해 마스터 이의 가장 재미있는 요소를 하나의 플레이스타일로 통합
• 스킬 사용 숙련도를 더욱 강조하여 마스터 이가 초보 수준의 게임에서 너무 강력하지 않은 대신 플레이어들의 실력에 따라 강력해지도록 변경




마스터 이의 그래픽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이유는 뭐죠?


마스터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초창기, 아직 그래픽 스타일이 확립되지 않았던 시기에 가장 먼저 디자인 된 챔피언들 중 하나입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저희는 이 측면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으나, 마스터 이의 특징적인 모습과 분위기는 리그 역사의 일부로 보존할 가치가 크다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마스터 이가 몰라볼 만큼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모습을 보시면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다른 챔피언들만큼 비율도 좋아지고, 애니메이션도 세련되어지며, 2연속 공격과 일격 필살, 최후의 전사 스킬에 새롭고 화려한 동작이 추가될 테니까요.

 

마스터 이가 리메이크 되는 이유는 뭐죠? 


 

물리 피해 마스터 이는 우주류 검술과 최후의 전사, 2연속 공격의 강화 효과를 활용해 기본 공격 위주로 활약하는 스타일입니다. 주문력에 투자하지 않으므로 스킬 사용에 숙달될 이유가 거의 없었습니다. 명상은 회피기로서 그렇게 효과적이지 않으며, 일격 필살은 시전 동작을 취하는 시간에 기본 공격을 하는 편이 오히려 초당 피해량이 더 높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반면, 주문력 마스터 이는 일격 필살, 명상, 우주류 검술을 주의 깊게 사용해야 피해량과 생존력을 최대화할 수 있지만, 리치베인을 사기 전에는 기본 공격으로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었습니다.
양쪽 다 재미있는 플레이 스타일이지만, 반드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할까요? 설계를 달리 한다면 두 가지 스타일의 가장 좋은 점을 한꺼번에 취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주문력 마스터 이는 게임 후반에도 꽤 강력한데 공격로 대치 단계에서도 정말 상대하기 괴로운 챔피언이었던 만큼 일격 필살과 명상을 하향할 필요도 있었습니다.

 

주문력 마스터 이는 어떻게 되나요?


이번 변경 후에는 오직 마스터 이의 주문력에만 투자하는 방식은 지금만큼 널리 쓰이지는 않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주문력 마스터 이를 플레이하던 소환사 여러분께는 변경된 마스터 이의 플레이 스타일이 꽤 익숙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이 하향되어 공격로에서 전처럼 압도적으로 강력하지 않게 되었으므로, 스킬을 좀 더 주의 깊게 사용해야 생존력을 높이고 적에게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이죠. 일격 필살이 하향된 대신 물리 피해 마스터 이처럼 기본 공격을 강력하게 활용할 수도 있을 겁니다.

 

변경된 마스터 이는 어떤 챔피언이 되나요?


리메이크 후의 마스터 이는 중단 공격로와 정글 모두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튼튼한 전사 형태의 아이템을 갖추는 전형적인 방식보다는, 일격 필살을 회피기로 사용하고 명상으로 생존력을 강화하면서 공격력에 집중 투자하는 편이 변경된 스킬 구성에 효과적인 운영이 될 것입니다. 변경 후에도 마스터 이는 레벨 업에 따라 자연스럽게 강해지는 챔피언이 아니라, 최고의 위력을 끌어내기 위해 아이템을 활용해야 하는 챔피언으로 남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말씀드리면, 마스터 이를 플레이하는 소환사 여러분은 전략 면에서 좀 더 다양한 선택을 하실 수 있게 되고, 스킬 사용에 숙달될수록 더 효율적으로 활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마스터 이의 그래픽 업그레이트 & 스킬 리메이크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새롭게 바뀌는 마스터 이 !! 어떤 식으로 업그레이드 될 지 궁금해집니다 :) 마스터 이 무서워용 !! 




아래의 다음 View 손가락을 꾹꾹 눌러주시면 감사해요 !

아이템베이 배너를 클릭하시면 대한민국 No.1 게임전문거래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