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비노기 영웅전 에피소드3 레이드 저거노트 소개 !!

ː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안내

by 핑크색종이 2013. 7. 30. 15:41

본문




마비노기 영웅전

마비노기 영웅전 에피소드3 레이드 저거노트 컨셉 및 패턴 소개




안녕하세요. 마카롱이에요 :)

오늘은 마영전의 시즌2 에피소드3 레이드 몬스터인 저거노트의 컨셉 및 패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8월 8일로 미뤄진 레이드 업데이트! 일주일이 미뤄졌지만 그만큼 더욱 멋진 전투가 나올 거라 생각하고 기다리고 있답니다 XD

저거노트를 기다리며 열심히 시즌2 레이드 순회 전투를 돌고 있습니다! 안봉과 달봉도 자주 가고싶은데 시간이 없네요 ㅜㅜ 에고.. 



생체와 기계의 불완전한 실험으로 만들어진 저거노트 ! 기존 마영전에서는 보지 못했던 독특한 컨셉의 레이드 보스 몬스터로 

기괴한 모습과 다양한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마비노기의 G9 보스인 클라우솔라스와 비슷한 느낌이에요 :) 



제가 느끼기엔 클라우 솔라스와 글라스 기브넨을 약간 섞은 듯한 외모와 패턴이 아닐까하는 (?)

징그럽...다고 표현하긴 그렇지만 외모상으론 저거노트가 가장 무섭게 생기긴 했어요ㅋ...... 스크린샷을 처음 본 날 좀 놀랐었다능.



저거노트의 공격 패턴은 거대한 몸체와 양손의 긴 리치를 이용해 다양한 공격을 한다고 하는데요.

몸 안에 있는 독액을 이용해서 일정 범위에 독가스를 뿌려 플레이어들을 중독 상태로 만들거나, 입안에서 번개를 발사해 근처에 뭉쳐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데미지를 입힌다고 합니다.


독액을 이용한다고 하면 라키오라의 독을 생각하면 될까요? 또 번개를 발사해 근처의 플레이어들에게 데미지를 입힌다고 하니 모습은 다르지만

이세트의 코코볼이 생각나네요 ^.^ 이세트 코코볼 너무 아파요 ☞☜ 가끔 블링크로 피해도 맞더라구요. 허허...허....



또 저거노트를 공략하기 위한 핵심 패턴 중 하나는 '충전' 인데요.


전투를 벌이다 보면 간헐적으로 맵 중앙의 충전장치로 저거노트가 이동을 해 에너지 충전을 시도한다고 합니다.

이 때 동시에 몇 개의 폭탄을 입에서 발사하는데요. 충전이 모두 완료되기 전에 바닥에 떨어진 폭탄을 플레이어가 주워 저거노트에게 일정 갯수 이상을 맞추게 되면 저거노트의 충전이 실패한다고 합니다.


충전 저지에 성공하면 저거노트의 얼굴에 숨겨진 약점이 일시적으로 활성화되고 약점을 공격하면 보다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 패턴에 대한 생각은 데브캣이 시즌2부터 레이드에 파티원들의 협동을 좀 강조한다는 것이에요 :)

그리고 가운데... 바로 중앙을 좀 좋아하는 것 같기도 (?) 하반도 공격 패턴 중 맵 중앙으로 이동해 공격하는 패턴이 있잖아요? 


이 폭탄이 점착 폭탄 처럼 저거노트에 맞춰 터트리면 되는 것인 지 궁금하네요! 얼굴의 약점하니까 괜히 토르의 입이 생각나는... 



저거노트의 충전 저지에 실패하게 되면 저거노트는 플레이어의 손이 닿지 않는 천장으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독액을 발사하는 원거리 공격 및 뭉쳐있는 플레이어들을 차례대로 공격하는 번개 공격, 지상의 플레이어를 잡아 천장에 찍는 공격 패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꽤 무서운 공격 패턴임엔 틀림 없네요 :( 



위 스크린샷은 저거노트의 거대한 팔을 힘겨루기 하고있는 카록의 모습으로 추정(?) 됩니다. 

레이드를 돌다보면 멋진 카록분들의 플레이로 힘겨루기 상태가 되면 레이드 보스들이 맥을 못추는 모습을 보면 참 재밌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저거노트도 이와같이 힘겨루기가 되는 것인 지 !! 무튼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T-T 



이상 마비노기 영웅전 !! 마영전의 에피소드3 레이드 몬스터인 '저거노트' 소개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