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비노기 영웅전 에피소드3 레이드 바크 1호 소개 !!

ː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안내

by 핑크색종이 2013. 8. 1. 16:52

본문



마비노기 영웅전

마비노기 영웅전 에피소드3 레이드 바크 1호 컨셉 및 패턴 소개 !!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D

지난 번에 앞서 저거노트에 대해 안내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그 두 번째 !! 에피소드3 레이드 몬스터인 바크 1호에 대해 안내해드리러 왔답니다 !


바크 1호는 온갖 기계들로 무장된 전차형 레이드 보스인데요! 지난 레이드 보스들과는 달리 생물(?)이 아닌 기계 몬스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계들을 하나하나 살펴보자면, 전방의 대형드릴과 양 옆으로 원형 톱니, 뒤로는 기계 팔들이 양쪽에 각각 2개 씩 달려있답니다.


또 가장 후방에는 원형 톱니와 대형 굴삭 드릴도 달려있고, 가장 위에는 대포와 미사일 발사관도 2개 보인다고 해요 :) 



바크 1호는 기본적으로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 고정형 보스라고 합니다. (크라켄의 머리 부분과 비슷하다고 봐야될까요?)

특정 시점마다 선로를 따라 이동을 하지만 이동 후 정차를 한 상태에서만 전투를 치르게 됩니다. 


그렇기에 강력한 원거리 공격 수단을 갖고 있으며, 근거리 공격은 주변의 어떤 위치던 커버할 수 있습니다 :) 


바크 1호의 근접 공격범위에서 벗어나면 미사일 세례를 받기 때문에 가능하면 근거리에서 전투에 임해야 한다고 해요!! 안그러면 미사일이 ㅎㅎㅎ..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들도 회피와 방어기술을 이용해 근거리에서 바크 1호의 공격을 피해가며 공격해야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 바크 1호에게 일정 대미지를 입히면 경적을 여러 번 울리며 이동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네 방향으로 교차하는 선로가 설치된 이 곳은 '안개 봉우리' 지역의 가장 높은 봉우리 입니다.

 

바크 1호의 이동은 실제 전투구역의 동서남북 각 방향에서 한 단계씩 이동하게 됩니다.

또 바크 1호가 이동을 시작할 때 전투 구역 중앙에 비치된 방향 조작기를 사용하여 바크1호의 이동방향을 플레이어가 간섭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 바크 1호의 많은 무기들은 대부분 플레이어가 파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라도 파괴에 성공하면 근접 공격범위가 줄어들기 때문에 전투의 공략이 더욱 수월해지겠죠 :) ?


기계 팔의 경우 아래에서 공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안은 바로 바크 1호의 본체 위로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바크 1호가 이동한 방향에 따라서는 주변의 구조물을 이용하여 바크 1호의 본체 위로 올라 탈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의 기계만 파괴하거나 아예 파괴를 하지 않고 본체만 공격하여 전투를 완료할 수도 있지만 모든 기계를 파괴하면 

부분파괴로 인정되어 추가 이블 코어를 드랍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모든 기계를 파괴하는 것이 좋습니다 :D 



바크 1호의 부분 파괴 이블 코어에서는 전투 기본 보상 이블 코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과 동일한 종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네요.



파티원들마다 각자의 역할이 주어지고 크라켄보단 아니지만 역할 수행이 꼭 필요한 레이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

크라켄도 나왔을 때 조금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 ㅎㅎ... 바크 1호는 어떻게 될 지 궁금해지네요!



지금까지 마비노기 영웅전의 레이드 보스, 바크 1호에 대한 설명을 전해드렸습니다.

이제 업데이트까지 일주일 남은 에피소드3의 레이드 업데이트!! 빨리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어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