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그오브레전드(롤) 11월 4주 로테이션 챔피언 소개 !!

ː 리그오브레전드/ 롤 정보안내

by 핑크색종이 2013. 11. 26. 15:09

본문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롤) 11월 4주 로테이션 챔피언 소개



안녕하세요! 핑크색 게임세상을 운영하는 블로거 마카롱입니다 :)

다들 월요일 잘 이겨내셨나요? 마카롱은 거의 죽다 살아난 기분이네요 ☞☜ 


오늘 롤 점검이 꽤 길어서 무슨 변경점이 있나 했는데 홈페이지가 깜짝 개편을 했네요! 보다 외국 홈페이지 같아졌네요. 깔끔해서 좋은 것 같아요.

공식 홈페이지 메인에 보이는 로테이션 속 나서스의 일러스트는 바뀌었는데 게시물 속 나서스 일러스트는 아직이네요! 이번주 로테이션 소개 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롤) 11월 4주 로테이션 챔피언 소개 


1)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나서스! 외로운 탑라인의 솔로딜러로 가곤합니다. 나서스는 쉽게말해 초반 초식동물이지만 후반의 Q파밍으로 Q의 데미지를 쌓고 쌓아 추가대미지를 모으죠! 머리를 깨부신다고나 할까요? 그래서 나서스는 상대 라이너도 라이벌이지만 자기 자신이 라이벌이라고도 생각됩니다. 자기 자신이 Q로 파밍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성장하지 못하는 후반까지도 영원히 초식동물이 될 수 있답니다.


2) 레넥톤: 레넥톤 역시 근접현 전사로 탑 솔로를 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력한 공격력과 체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상당히 좋은 챔프이죠. 요즘 쉬바나와 함께 대회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탑라인의 챔피언입니다. 마나가 아닌 분노를 사용하는 챔피언으로 분노의 게이지가 쌓이게 되면 스킬들이 더욱 강력해집니다!


3) 블라디미르: 흡혈과 피로 공격을 하는 블라디미르는 탑과 미드의 포지션을 맡고있습니다. 패시브인 핏빛계약 때문에 체력과 주문력의 상승이 좋고 피의 웅덩이로 적의 정글러가 갱킹을 왔을 때에도 손쉽게 도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있습니다. 궁극기인 혈사병이 한타 때 얼마나 많은 적 챔피언에게 맞추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궁극기 사용이 중요한 챔피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쓰레쉬: 후반형 서포터 쓰레쉬! 쏠쏠한 패시브와 어둠의 통로(일명 랜턴)을 이용해 플래쉬의 역할을 할 수 있고 한타 의 상황에서 위험한 딜러들을 구해낼 수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탱커의 역할도 하면서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딜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고 적을 끌어올 수 있는 '사형 선고'는 쓰레쉬의 밥줄이나 다름 없습니다. 


5) 엘리스: 거미형과 인간형의 두 모습으로 다양한 공격 및 회피가 자유자재인 엘리스! 엘리스는 새끼거미들로 공격을 대신할 수 있고, 고치를 통해 상대방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E스킬인 줄타기를 이용해 상대 정글러의 갱킹도 유유히 피할 수 있는 좋은 회피기도 가지고 있답니다. 탑 또는 정글을 가는 챔피언인데 요즘들어선 정글로 대회에서 많이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 중 하나랍니다. 이번 시즌3의 스킨 보상인 챔피언이기도 했었죠. 


6) 워윅: 워윅은 정글러 역할로 초보분들이 처음으로 정글을 접할 때 픽하면 좋은 챔피언 입니다. 물론 '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센스와 컨트롤이 있어야겠지만, 워윅은 안정적인 정글링과 6레벨 때 궁극기인 무한의 구속을 통해 확실한 갱킹을 할 수 있어 초보분들이 정글을 입문할 때 사용하곤 합니다. 또한 Q스킬인 갈망의 일격으로 흡혈또한 가능해 체력을 유지하는 것도 굉장히 좋답니다. 


7) 잔나: 지원형 챔피언으로써 주로 서폿의 역할입니다. 아군을 도와주는 실드나 적을 띄울 수 있는 회오리바람! 또한 아군의 피를 채워주며 적을 밀어내는 궁극기는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최고의 스킬이기도 합니다. 시즌4에 들어가면서 잔나는 어떤식으로 바뀌게 될 지 많은 기대중이랍니다 :) 


8) 케일: 작년 롤챔스 윈터에서 나진 소드의 미드라이너 '쏭' 선수가 대회에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던 케일입니다. 시즌3가 되면서 케일이 사용하는 아이템들이 상향과 너프를 당하면서 다시 픽률이 줄어든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여전히 대미지는 좋으나 꾸준한 딜이 아닌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피언들이 나오는 추세이다 보니 케일을 보기 힘든 것으로 보여집니다.


9) 코르키 : 코르키는 미사일 공격을 사용하는 원거리형 AD 딜러입니다. W 스킬인 발키리를 이용해 도망가는 적을 잡을 수도 있고 적의 공격을 피할수도 있죠! 7개의 미사일을 저장할 수 있는 미사일 폭격과 함께 개틀링 건, 인광탄은 굉장한 화력을 냅니다. 원딜러 계의 누커라고나 할까요? 중후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코르키 입니다. 


10) 퀸과 발러: 평타 사거리는 525로 원딜 중 그레이브즈와 동일한 사거리인 원거리 딜러 퀸 !! 실명 공격을 사용하면 상대방을 1.5초동안 실명시킬 수 있고, 예린한 감각을 통해 부쉬에 숨은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답니다. 출시된 지 꽤 오래된 챔피언이지만 아직 흥한 모습은 제대로 본 적이 없네요. 




게임중독법 반대를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마약을 동급으로 취급하는 '게임산업 4대중독법'에 강력 반대하는 서명운동인데요. 


술, 마약, 도박과 함께 오른 '게임'의 4대 중독.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마약, 술, 도박과 함께 게임산업도 보건복지부가 관리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게임 매출액 6% 징수 역시도 많은 논란이 되고 있죠. 순이익도 아닌 매출액의 6%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 중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산업 짓밟기를 막아주세요! '서명운동' 배너를 클릭하시면 서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