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그오브레전드 1월 16일 롤 패치 4.1 상세 내용 안내 (2)

ː 리그오브레전드/ 롤 패치노트

by 핑크색종이 2014. 1. 17. 16:50

본문

 

리그오브레전드 1월 16일 롤 패치 4.1 패치 상세 내용 안내 (2)


 

 

어제 알려드린 패치 내용 이후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첫 번째 포스팅(http://pinkgamesesang.tistory.com/760) 참고하시구요 :)

 

오늘 알려드릴 패치 내용은 '애니, 애니비아, 야스오, 이블린, 잔나, 징크스' 랍니다 !

 

 

롤 4.1 패치노트 '어둠의 아이, 애니'

 

애니의 패시브인 방화광의 기절 지속시간이 저레벨 구간에서 짧아졌다고 합니다. 기존 1.75초에서 1/6/11레벨 각각 1.25/1.5/1.75초로 변경되었다네요.

대신 궁극기인 티버 소환이 기존 120초에서 120/100/80초로 변경되었다고 해요. 레벨이 오를 수록 티버를 더 자주 소환하게 되었습니다 :)

 

라이엇의 패치 내용에 대한 평, 1레벨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길었던 덕분에 애니는 게임 초반에 심지어 티버가 소환되기 전에도

대적하기 어려운 상대였습니다.

 

 그래서 게임 초반에는 애니를 공격로에서 상대해야 하는 플레이어에게 여유를 주고, 후반에는 애니가 티버를 더 자주 소환할 수 있게 함으로써

밸런스를 맞추려고 했습니다. 애니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위력만 살짝 약화시킨 것입니다.

 

 

롤 4.1 패치노트 '얼음불사조, 애니비아'

 

애니비아는 요즘 추세에 맞지 않는 챔피언으로 전장에서 모습을 보기가 힘들었는데요.

기본 공격 투사체가 너무 느려 6레벨 궁극기를 배우기 전까지 CS먹는 것이 어려웠죠. 이번 패치로 투사체 속도가 빨라지고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했다고 해요.

 

라이엇의 패치 내용에 대한 평, 이번 변경은 애니비아를 최근 게임 추세에 맞게 "현대화"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보통 마나 소모량을 변경(주로 감소)했다는 뜻이지만, 사거리 표시 등 플레이 편의성을 높이는 변경도 포함됩니다.

 

 

롤 4.1 패치노트 '용서받지 못한 자, 야스오'

 

야스오의 스킬들을 전반적으로 다듬고 버그를 고쳤습니다. 또 Q스킬인 강철 폭풍을 즉시 시전으로 변경했습니다.

궁극기인 최후의 숨결을 사용하면 기류가 가득차면서 스킬 시전 동작도 0.1초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

 

라이엇의 패치 내용에 대한 평, 앞으로도 모든 수준의 플레이어들이 야스오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지켜볼 예정이지만 일단은 야스오 플레이를 개선하고

최후의 숨결이 전투의 판세를 뒤집는 비장의 무기가 될 수 있도록 해 보았습니다.

 

 

롤 4.1 패치노트 '학살자, 이블린'

 

Q스킬인 증오의 가시 투사체 속도가 대폭 조정되었습니다. 또 E스킬인 유린은 더이상 마법속성이 아닌 물리속성을 받게 됩니다.

궁극기 고통스러운 포옹을 사용한 즉시 보호막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라이엇의 패치 내용에 대한 평, 프리시즌에서 새롭게 드러난 이블린의 강점은 부분적으로는 시야 장악 시스템 변경에 따른 것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이블린은 마법 관통력을 올릴 경우 게임 중반에 적 챔피언에게 어마어마한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유린 스킬을 물리 피해로 변경함으로써 이블린의 파괴력을 어느 정도 약화시키기도 했지만,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증오의 가시입니다.

투사체 속도를 줄여 이블린을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이 거리를 유지함으로써 공격을 피하기 쉽게 했습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는 경우 사거리에서 벗어나기가 더 손쉬울 것입니다. 고통스런 포옹의 반응성도 향상시켰습니다.

고통스런 포옹을 시전하고도 보호막이 생성되기 전에 죽어버리는 안타까운 상황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롤 4.1 패치노트 '폭풍의 분노, 잔나'

 

잔나의 궁극기인 계절풍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이제 계절풍을 사용하면 사용 즉시 정신 집중을 시작하고 지속 시간이 3초로 감소 되었습니다.

초당 체력 회복량은 (기존) 70/110/150 (+0.35 주문력)에서 (현재) 100/150/200 (+0.6 주문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총 회복량 역시 20/10/0 씩 증가 되었습니다.

 

라이엇의 패치 내용에 대한 평, 지금까지 잔나의 숨겨진 위력을 상당 부분 덜어냈기에 멋진 스킬들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잔나의 대표적인 스킬 중 하나인 계절풍에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하고, 체력 회복량을 높이고 시전 즉시 효과가 나타나도록 했습니다.

 

 

롤 4.1 패치노트 '난폭한 말괄량이, 징크스'

 

징크스이 기본 체력이 감소되었습니다. 기본 체력은 감소되었지만 레벨 당 체력 증가량이 늘어났고, E 스킬인 와작와작 뻥!의 장전 시간 고정 및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와작와작 지뢰 너머로 돌진 할 때 지뢰가 폭발하지 않던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라이엇의 패치 내용에 대한 평, 징크스의 핵심 강점을 생각해보면 초반 공격로에서의 위력을 어느 정도 감소시키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와작와작 뻥! 장전 시간이 약간 늘어나고 저레벨 피해량이 조금 줄어들었지만 지뢰를 피하기 위해 이동 스킬을 사용하는 챔피언(바이, 리 신 등)을 한층 안정감 있게 상대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은 희소식입니다.

 

 

게임산업 4대중독을 반대합니다. 게임이 술, 마약, 도박과 같은 중독이라는 것은 말도 안되는 얘기죠.
게임산업이 4대 중독 중 하나라는 것과 함께 강제로 매출액을 징수하려는 것으로 밖엔 보이지 않네요.

 

게임과 인터넷이 중독성이 있다는 것은 알고있지만 이런 식의 말도안되는 법안은 아닌 것 같네요.
게임사와 의견 조율 후 제대로 된 규제 방안을 만드는 것이 시급한 것 같습니다.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에서 게임중독법에 대한 반대 서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니 참고하시기 바랄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