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BLESS)

네오위즈 개발 MMORPG 2014 기대작 블레스 인스턴스 던전 공개 !!

 

 

네오위즈에서 개발중인 MMORPG 2014년 기대작 블레스의 인던이 공개되었네요 :)

더 지니어스2에 출연했던 서울대 출신 천재해커 이두희씨가 현재 네오위즈에 소속되어 개발자로 일하고 계시다는데 블레스도 같이 하시려나? 싶네요.

 

재미있게 보고있었는데 탈락하셔서 안타깝네요! 무튼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인스턴스 던전 개발에 앞서 개발자분의 코멘트입니다 :)

 

던전을 공략함에 있어, 그 보상에 대한 만족감이란, 결코 무시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게임을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는 여러분이 기대하는 아이템 파밍 이외에도, 각 직업의 전략, 전술들을 활용하는 공간이자, 공략의 쾌감과 성취감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도전과 모험 끝에 잊지 못할 성취감을 주는 곳”

 

 

 

던전에서 여러분은 과거 역사 속 누군가가 묻어뒀던 비밀을 파헤치기도 하며, 어떤 문제 해결을 위한 열쇠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던전에서 진행될 수많은 에피소드들은 블레스의 중심 이야기와 밀접한 연관을 갖게 됩니다.
 

위 인던의 모습은 고대 유적지 같은 느낌도 나고 붉게 빛이 나는 장식이 되어있는 조각상들과 조명들이 비춰지네요.

 

▲ 솔로 던전 기스카르의 은신처로 가는 길

 

블레스의 인스턴스 던전은 크게 솔로와 파티 던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잠깐 개발 배경을 말하자면, 원래 파티 인스턴스 던전부터 먼저 개발하게 되었는데,
‘초반 파티의 부담을 없애고 전투 기술을 자유롭게 익힐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여 솔로 던전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파티 던전 잠든 비늘 유적 입구

 

아미스타드 종족 토벌대 근처에서 만나게 되는 거미동굴

 

아미스타드 종족의 경우에는 기스카르의 은신처 공략에 앞서 ‘거미 동굴’이라는 작은 단위의 던전을 경험하게 됩니다.

 

첫 번째 던전, 기스타르의 은신처

 

암울한 기운이 곳곳에 서려진 기스카르의 은신처

 

모험하면서 처음으로 만나게되는 던전은 ‘기스카르의 은신처’입니다.
 
나바라에 위치한 기스카르의 은신처는 은밀히 군수 물자를 모으기 위해 만들어진 은신처입니다.
은신처답게 원래 존재했던 자연 동굴을 최대한 활용하여 버려진 폐광과도 같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본래 기스카르는 반란군 진압을 목적으로 나바라에 파견된 장군이었습니다. 그러나 임무 수행 과정에서 반란군에게 매수되어 반역자가 되어 버리고 말지요.
기스카르와 그 일당들이 숨어든 곳이 바로 이곳, 기스카르의 은신처입니다.
 
기스카르는 반란에 동참했던 무리와 함께 무기와 식량을 비축하며 나바라 탈환의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기스카르의 은신처는 전체적으로 십자 형태의 구조로 되어 있으며, 들어서자마자 큰 규모의 광장이 맞이하고 있습니다

 

▲ 기스타르의 은신처 전경

 

기스카르의 은신처는 다소 복잡하지 않은 구조로, 난이도가 높지 않지만 어느정도 긴장감이 요구되는 수준이며, 15~20분 정도 내에 공략을 마칠 수 있습니다.

다만, 좁은 통로가 많고 다수의 적을 동시에 상대해야 할 상황이 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 호시탐탐 엿보는 기스카르의 일당들 – 인간형 몬스터

 

기스카르의 은신처 어딘가에는 스페치아에서 지내던 시절 하사받은 무기가 보관된 비밀 금고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비밀 금고를 지키고 있는 만만찮은 적 또한 있음을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기스타르의 은신처를 털면 어떤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을 지 매우 기대됩니다 +.+ 몬스터들이 사악해보이지 않고 그냥 캐릭터 같네요.

 

 ▲ 기스타르의 금고 창고

 

이 금고 창고를 털면 돈 좀 많이 모일까요? 빨리 돌아보고 싶어요 !!

 

거대 보스와의 전투, 잠든 비늘 유적
잠든 비늘 유적은 놀란도 지역에 위치한 신전입니다.
본래 리자드맨의 영역이었던 이곳은 고대 지각 변동에서 주변 지역들이 가라앉을 때 휩쓸리지 않고 남았던 유적입니다.
 
리자드맨 천문관이 살던 신전으로 오랜 세월에 낡고 부서진 형상이지만,
전체적으로 리자드맨 건축 양식을 따르고 있어 남부 지역의 고대 리자드맨 문명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오랜 세월 동안 잠들어있던 고대 신전, 잠든 비늘 유적 

 

이집트나 로마 등 고대 유적에서 볼 법한 벽화들이 새겨져있는 고대 신전 '잠든 비늘 유적' 입니다 :)

블레스의 고대 신전은 리자드맨 건축 양식을 따르고 있어 리자드맨 문명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는데요 !

 

고대 지각 변동 이후, 간신히 살아남은 리자드맨(Lizard man)과 프로그맨(frog man)은 추운 기후 탓에 점점 쇠퇴하다가 야수의 수준으로 지능이 떨어져
과거의 리자드맨보다 퇴화한 모습으로 이 유적 안에 숨어 살게 되었습니다.
 
고향에 돌아갈 날만을 기다리던이들은 더 이상의 퇴화를 막기 위해 금지된 마법을 통해 어느 정도 회복하게 되지만, 남부 밀림 지역에 영향을 끼쳐

심각한 생태계 파괴를 일으키게 됩니다.

  
(이 마법의 영향력은 요정의 섬에도 퍼져 고결한 페가이아이 요정들조차 제어를 잃고 날뛰게 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여러분은 이 악영향을 멈추기 위해 힘을 모아 잠든 비늘 유적으로 향하게 됩니다. 
잠든 비늘 유적은 다양한 구조물과 장치들이 즐비하고, 강력한 몬스터들이 진을 치고 있어 구간마다 하나씩 풀어나가는 느낌으로 공략을 진행해야만 합니다.

 

 

잠든 비늘 유적은 여러분이 희망하는 방식대로 던전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던전 내부에는 총 7마리의 중간 보스 몬스터가 매 구간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데요.
하지만 최종 보스 몬스터를 만나러 가기까지 7마리의 중간 보스 몬스터를 모두 공략할 필요는 없습니다.
(즉, 3마리의 보스 몬스터를 공락하면 바로 최종 보스 몬스터에 도전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7마리의 중간보스들을 모두 공략해도 되고, 스피드한 진행을 위해 3마리의 몬스터를 공략 후 최종 보스를 만나도 된다고 하네요 :)

물론 보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빠른 시간안에 클리어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것 같아요.

 

 

잠든 비늘 유적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공략 구간을 선택할 수 있다.

 

단, 7마리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였을 경우와 3마리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였을 때는
보상 차이가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더 높은 보상과 모험을 원한다면 최대한 많은 보스를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중간보스 테마수 & 치틀리

 

▲ 최종 보스 독과 안개의 지배자, 쿠아트란의 후예

 

어떻게 보면 잠든 비늘 유적은 다소 복잡하고 까다로운 던전이 될 수도 있는데요.
중간중간 쿠아트란의 토템이 주는 이로운 버프 효과 받으면, 더욱 쉽게 공략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보스답게 생긴 쿠아트란의 후예(?)네요. 발바닥이 귀여운 쿠아트란의 후예 ^.^

 

지금까지 블레스의 인던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당 !

 

 

게임중독법 반대를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마약을 동급으로 취급하는 '게임산업 4대중독법'에 강력 반대하는 서명운동인데요.

 

술, 마약, 도박과 함께 오른 '게임'의 4대 중독.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마약, 술, 도박과 함께 게임산업도 보건복지부가 관리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게임 매출액 6% 징수 역시도 많은 논란이 되고 있죠. 순이익도 아닌 매출액의 6%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 중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산업 짓밟기를 막아주세요! '서명운동' 배너를 클릭하시면 서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핑크색종이 핑크색종이

블로그 이미지
게임리뷰 블로거 핑크색종이입니다 :D
핑크색종이
Yesterday4,135
Today695
Total9,72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