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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제라 아제들만 하는 겜인가요? 간좀봅시다-

ː 온라인게임/ 이벤트안내

by 핑크색종이 2015. 4. 9.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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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제라 아제들만 하는 겜인가요?

 

간좀봅시다-

 

 

 

 

 

안녕하세요 핑색종입니다-

오늘은 어제 4.8일자로 오픈한 아제라 관련 포스팅을 하러 왔습니다~

아제라 벌써부터 참 말도 많고 시끄럽습니다만-

 

 

 

어제 지나다 보니까 아제라 아제들만 하는게임 아니냐 하길래 ㅋ_ㅋ

웃기기도 하고 하여 대관절 뭔겜인지 한번 살펴 봅시다.

 

 

 

 

 

 

 

 

오픈전부터 의문이었던게 클래식MMORPG라고 엄청 선전때리는데

그게 도대체 뭘 겨냥한 말인고 하니-

 

클래식 MMORPG = 구시대적 MMORPG다
30대 이상 유저도 즐길수있는 게임이다 = 리니지아저씨들이 좋아하는 양산형 게임이다.

라는 공식이 성립하네요.

 

앞서 들은 바 있듯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RPG게임사업부 이장현 사업부장은 “신작 MMORPG를 기다려온 3040세대 남성 이용자들에게 ‘아제라’는 새롭고 차별화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했으니

확실히 린저씨용 겜이라는 말을 돌려 언급했음을 알 수 있네요 ㅎㅎ

 

 

 

 

 

 

 

 

게임 전반적인 시나리오부터좀 살펴봅시다.

 

 

 

'영광의 시대 아제라'

 

한마디로 신과 마주하며 살았으며 부유하고 아름다운 삶의 최 정점에 오른

인류 최 전성기를 '아제라'라고 했다.

 

 

하지만 신들의 비밀이 드러나고 더이상 인간들은 신을 두려워 하지 않게 되었으며

인간들이 점점 오만해 짐에 따라 신역시 인간들을 버렸다.

 

 

통제력을 잃은 인간은 온갖 욕망과 탐욕에 물들어 병들어가고

결국 하늘과 땅마저도 인간들에겐 그 어떤 은혜도 배풀지 않았다.

 

 

 

 

'다섯마리의 에이션트 드래곤이 지배하는

아름다운 판타지 대륙 <사잔>'

 

 

 

절망적인 상황속에 인류가 돌파구로 찾은것이 다섯맘리의 에이션트 드래곤이 지배하는 판타지 대륙 <사잔>.

인간들은 생명력을 나눠 받기 위해 마신기를 앞세운 군대를 투입했다.

 

사잔의 연합세력은 아제라의 군세에 끈질기게 저항했고

마침내 바르테리온의 브레스가 차원간의 포탈에 작렬했을때 전쟁은 끝이 났다.

 

인간들의 패배였다 . 아제라의 모든 문명과 기술은 소실되었고

신의 방벽에 숨은 소수의 인간들만이 살아남을 수 있었다.

 

 

 

'<신의 방벽>을 벗어나 중앙대륙으로 진출'

 

 

 

다시 문명이 일어서기 까진 긴 시간이 필요로 했다.

힘을 기른 인간들은 방벽 밖으로의 진출을 시도했지만 드래곤들은 여전히 강력하여 감히 대적할 수가 없었다.

 

 

'아제라'의 이야기가 전설을 지나 신화가 되어갈 때쯤 이세리스 교단에서 마신기를 깨우는것에 성공했다.

크리스탈이라는 마법의 광석으로 마신기의 심장을 대체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아제라' 시대에 만들어진 마신기는 드래곤들에게 대적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이었다.

마신기를 바탕으로 양산형 마신기 마갑기를 다수 개발한 인류는 비로소 신의 영역을 벗어나

조금씩 중앙대륙으로 진출할 수 있었다. 

 

 

 

 

아제라 홈페이지에 가면 볼 수 있는 시나리오를 간단히 요약한건데 저 개인적으로는

조금 장황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게임과 영화내용이 뒤섞여 있다는 느낌을 조금 강하게 받았습니다.-

 

 

 

 

<직업/ 스킬가이드>

 

 

 

 

전사는 근거리 타입의 직업으로 공격력은 약한편이지만 높은 방어력과 체력으로 지속적인 전투에서 강한 보습을 보이며, 아군을 보호하고 앞장서서 적과 맞서는 용맹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높은 공격력과 체력으로 장기전에 강하며 뛰어난 생존력으로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일도 양단의 묵직한 타격감을 느끼고 싶으신 분.
공격보단 수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방어적 성향이 강하신 분.
동료를 보호하며 파티를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지닌 분.

 

 

 

 

 

다수의 접근기와 근접공격

 


 

 

 

전사는 적과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접근 기술과 다양한 근접 광역 기술,

도발, 뛰어난 방어력 버프를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과 파티원의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전쟁의노래', 방어력을 높이는 '방어태세' 등

생존기는 공격보단 방어가 뛰어난 전사의 특성을 살리는 핵심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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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는 마법 지팡이를 들고 온갖 화려한 마법을 쏟아내는 원거리 전투의 스폐셜 리스트입니다.

공격력은 궁사와 암살자와 함께 최상급에 속하며, 그 중에서도 특히 범위 공격에 특화된 직업입니다.
대신 강력한 화력과 반비례하여 방어력과 생명력은 전 직업 중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어,

 섬세한 콘트롤이 필요한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이런 분들께 추천!

나는 최고의 딜러가 될거야! 극한의 대미지를 추구하는 분.
몬스터는 역시 몰이 사냥이 제맛이죠! 광역 스킬 위주의 사냥을 즐기는 분.
역시 게임은 섹시한 미녀와 함께! 미녀를 좋아하시는 분.

 

 

 

 

마법사 스킬 화염 / 냉기 / 바람속성의 원소공격

 


 

 

 

 

마법사의 스킬은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하는 화염 속성 계열의 스킬과

몬스터를 잠시동안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빙결 상태 이상을 앞세운 냉기 속성,

그리고 상대의 약점을 노출시키거나 지속적인 감전 대미지를 입히는 바람 계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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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자 는 양손에 장착된 클로를 이용해 빠른 공격을 퍼붓는 근거리 직업입니다.

타 직업에 비해 공격력이 매우 높은 편에 속하지만 낮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적 하나를 선공해

빠르게 잡아내고 위급 시 전투 은신을 통해 빠져나가는 전략적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월등한 공격력과 빠른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체력과 방어력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몰이 사냥 보다는 하나하나 빠르게 잡아나가는데 특화되어 있으며,

 빠르고 치명적인 공격을 퍼붓는 모습에서 암살자의 면모를 여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 이런 분들께 추천!

-강력한 근접 딜링과 폭발적인 데미지를 원하시는 분.
-빠른 공격속도에 타격감을 느끼시는 분.
-정면으로 승부하기 보다는 적의 배후에서 전략적 플레이를 즐기고 싶으신 분.

 

 

 

암살자 스킬, 강력한 근접전투와 은신능력

 

 

 

 

 

 

암살자는 특성에 따라서 매우 다른 성향의 전투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1특성의 경우 대부분 1:1정면승부를 통한 사냥과 PVP스타일을 보여주고 2,3특성의 경우

조금더 생존에 힘을 실어주거나 기습하는등 유틸성이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PVP에서는 상대를 제압하는 것만큼 자신의 생존 또한 매우 중요시 되는 부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좀 더 전략적으로 PVP를 심화있게 다루고 싶다면 2,3특성에 힘을 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은 최고 레벨이 되더라도 전부 마스터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을 레벨 업 구간에

파악 하는것이 좋습니다.

반면, 자신이 PVP에서 생존보다는 던전에서의 딜이나 화려한 근접전투 능력에 관심이 있다면

1특성에 스킬 포인트를 많이 주는 것이 현명하지만 던전에서도 어느정도의 유틸성은 필요하기 때문에

2,3특성에서도 '전투 은신'같이 활용도가 높은 스킬에 어느정도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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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수는 활을 이용하여 먼 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특화 직업입니다.

원거리 직업 특성상 멀리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대신 방어력이 낮은 단점이 있지만

체술 스킬로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고 기절, 속박, 실명, 이동속도 감소 등의 디버프를 통해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여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화려한 사격과 아크로바틱한 체술 전투를 느끼고 싶은 분.
상대를 농락하며 치고빠지는 전술을 즐기는 분.
다수의 전투보다 1:1 전투를 좋아하는 분.

 

 

궁사 스킬, 원거리 사격과 근거리 체술의 현란한 조화!

 

 

 

 

궁사는 먼 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사격 스킬과

 적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견제하는 체술 스킬을 지니고 습니다.

특히, 적을 멀리 날려버리는 '돌려차기', 2단 백덤블링으로 뒤로 도망치는 '섬광회피' 등과 같은 스킬은

궁사의 치고 빠지는 전투 특성을 살리는 핵심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적에게 화상과 감전 효과를 남겨 지속 피해를 입히는 '불화살'과 '번개화살'을 전투 초반에 사용한 뒤 상대의 움직임을 봉쇄하면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티 플레이 시 적에게 공격당할 위험이 줄어들어 이러한 체술 스킬들은 사용빈도가

낮아질 수밖에 없어서 자신이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해서 스킬 트리를

투자하는 것이 좋은데, 1:1 전투를 즐기는 유저라면 체술 및 상태이상 스킬을,

파티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는 지속 피해 및 광역 공격 스킬을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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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탄사는 두 자루의 권총을 이용한 빠른 사격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원거리 직업입니다.

공격력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상대를 저격하거나 지뢰를 매설하고 폭탄을 터트리는 등

다양한 화기를 통한 변칙적인 공격으로 적을 괴롭힙니다

 

 

 

 

※ 이런 분들께 추천!

남들과 차별화된 다양한 스킬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뒤에서 동료를 도와 적을 제압하는 협동 플레이를 선호하는 분.
캐논, 발컨, 폭탄 등 메카닉과 화약을 다루길 원하시는 분.

 

 

 

 

기본 스킬, 빠른 사격과 움직임, 그리고 분노스킬

 

 

 

 

마탄사에게 처음 주어지는 기본 스킬은 총을 쏘는 기본 공격 '연사'를 비롯해

빠르게 대상에게 총알을 퍼붓는 '속사', 뒤로 도망치며 상대를 공격하는

'회피의 일격', 광역 분노 스킬 '난사', 버프형 분노 스킬 '질주'가 있습니다.

'속사'는 양손의 권총을 빠르게 발사하는 스킬인데, 확률적으로 출혈 효과를 발생시켜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며 '회피의 일격'은 후방이동이라는 특징을 지녀서

상대와 거리를 벌릴 때 사용하기 좋으며, 회피 중 받는 피해 무시 효과로 치명적인 공격을

무효화 시킬 수도 있는 핵심 생존 스킬이다.

분노 스킬 '난사'는 시전자를 중심으로 주위의 적 6명에게 마구잡이로 사격을 가하는 공격입니다.

강력한 피해량을 지녔지만, 분노가 필요하므로 자주 사용할 수 없고,

보스 외의 몬스터에게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사냥 전용 스킬입니다.

또한 '질주'는 모든 직업 공통 분노 스킬로 잠시 동안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버프 스킬입니다

 

 

 

 

 

간단한 게임의 스토리와 캐릭터 직업 특징과 스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항간에는 타격감에 대한 이야기가 많지만 플레이 해보지 않은 이상 판단하긴 어려울것 같네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게임이라 말이 많은건 어쩔 수 없는것 같고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 지는 게임입니다.

 

10년전 MMORPG게임의 레벨에 그칠지 어떨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네요.

모쪼록 저는 한번 해보고 판단해보려고 합니다~

이벤트도 많이 진행중이고 해봐서 나쁠건 없을듯 하니..!

 

저 핑색종은 앞으로도 꾸준히 이벤트와 신작게임에 대해 꾸준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앙^_^

 

 

 

 

 

 

 

 

 

 

 

 

 

* 이 포스팅은 아이템베이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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