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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 BLESS" 개발진이 말해주는 Q&A

ː 온라인게임/ 이벤트안내

by 핑크색종이 핑크색종이 2012. 11. 23.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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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 BLESS"

MMORPG 출시작, 전통 판타지 온라인게임. 블레스의 개발진이 말하다

 

 

 

1. 게임 소개

1) 블레스의 개발진이 말하다 Q&A

 

아래의 인터뷰는 블레스 공식홈페이지에서 담아왔으며 위 사진은 블레스 개발진 분들의 사진입니다 :)

 

 

2) 블레스의 스토리는 ?

 

블레스는 종족과 진영별로 고유 스토리 라인이 따로 존재하며, 모든 이야기들은 전체의 월드스토리를 완성시키기 위한 하나의 과정입니다.

각 종족이 갖고 있는 사연과 블레스 월드를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를 스토리에서 느껴보시는 것. 이 모든 이야기가 플레이어분들이 겪게 될

 

블레스의 이야기들 입니다. 레이드 또한 스토리 속 들어있는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하시네요 ^.^

 

 

3) 퀘스트의 자유도는 ?

 

자신의 선택에 따라 NPC와 인연을 만들게 되고, 사건을 경험하게 되는 듯 각기 다른 정서적인 감정을 갖게 됩니다.

블레스의 NPC들은 퀘스트를 제공해주는 자판기가 아닌 스토리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인물이라고 생각하신다네요.

 

전 이 부분에서 왠지 데브캣스튜디오의 게임 '마비노기'가 떠오르네요. 마비노기 또한 NPC의 사연들을 알 수 있고 NPC의 과거로 들어가 플레이할 수 있고

친밀도를 높이면 비밀상점을 열어주는 등의 스토리가 있었죠! 제가 마비노기를 좋아하던 이유도 이와 같았는데 블레스 역시 이런 부분이 좋네요 ^.^


 

4) 블레스를 플레이할 수 있는 PC 사양은?

 

블레스는 특히나 엄청난 그래픽 수준으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 블레스를 플레이할 수 있는 최소사양으로는

듀얼코어의 CPU와 NVDIA 기준으로 9600GT, 윈도우 XP, 2GB 이상의 램이 필요하다고 하십니다.

 

물론 고사양의 환경에서는 엔진의 힘을 최대한 끌어내어 리얼한 그래피을 체험 해볼 수 있겠죠?? 블레스 때문에 컴퓨터 바꾸시는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ㅋ

 

 

5) 공개되지 않은 클래스들은?

 

나머지 클래스들은 향후 CBT와 OBT (클로즈베타테스트와 오픈베타테스트)의 과정을 통해 단계적으로 차차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 힐러나 메이지 계열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메이지와 미스틱, 워록의 모습이 어떨지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

 

블레스의 CBT가 시작되면 바로 신청 고고씽이에요!!

 

 

6) 종족별로 플레이 할 수 있는 클래스는?

 

종족별로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가 제한되는 게임들도 굉장히 많죠? 가령 최근에 나온 인기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도 그렇습니다.

블레스 또한 많은 종족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클래스가 정해져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개발진 분들의 목표는 "할 수 있을 것 같은 것은 하자!" 이기에

 

한 종족별로 최대한 많은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신다고 합니다 ^_^

 

 

7) 블레스의 전투방식은 ?

 

블레스의 전투방식은 타겟팅 전투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각 클래스의 개성과 로망을 실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논타겟팅 방식이 도입될 지에 대한 여부는 아직 모르겠네요 ^_^ 전 논타겟팅 전투방식을 좋아하는 지라 약간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ㅠ.ㅠ

 

 

8) 블레스의 공중전 도입은?

 

직접 조종이 가능한 와이번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탈 것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공중 탈것을 이용해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사해드리고자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CBT 공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시다고 하니 핑크색종이도 열심히

응원해야겠습니다!

 

 

9) 유저들의 의견 반영은?

 

지스타에서 시연 후 유저들의 의견이 많이 나왔는데요. 개발진 여러분들은 유저여러분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완성도가 높은 게임을 선보이고 싶으시다는 게 개발진 분들의 입장이신 것 같습니다 :) 정말 갈 수록 CBT가 기대됩니다!!

 

 

10) 스킬의 밸런스와 연계성에 대해서는?

 

다가올 2013년 CBT를 통해 각 상황과 클래스 별 개성에 맞는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개발 중 여러부분을 삭제하고 다시 도입하는 등의 변화가 있을테니 CBT에서는 정식 밸런스에 맞는 형태로 각 상황과 클래스의 개성에 맞는 전투를 체험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11) 다른 게임들과 다른 블레스만의 특징이란?

 

블레스는 몰입감과 개연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후 서비스를 통해 블레스만의 특징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012 지스타에서는 월드의 일부분을 보여드렸다면 2013년도 CBT 그리고 최종 OBT및 정식 서비스를 통해 '게임이지만 실제 같은, 실제같지만 게임'인 깊은

몰입감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이상 블레스 : BLESS 개발진 여러분들의 인터뷰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개발진분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인터뷰 ^.^!! 얼마나 애쓰시면서 게임을 개발하시는 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정말 좋아하고 즐기는 플레이어의 입장으로써, 개발진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드리고 싶네요!!!

언제나 유저들의 입장을 생각해주시고 의견에 귀를 기울여주신다면 블레스. 엄청난 대작이 탄생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_^

 

지금까지 핑크색종이였습니다 ! 아래의 로고를 클릭해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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