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템 현금거래" 안전하게 거래하는 방법

ː 게임세상이야기

by 핑크색종이 2012. 12. 7. 13:46

본문

 

안녕하세요. 핑크색 게임세상을 운영하고 있는 핑크마카롱입니다.

오늘이 대설이라고 하던데 눈이 정말 많이오네요 ^^ 오늘은 아이템 현금거래! 안전하게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1. 아이템 현거래란?

 

 

위 사진과 같이 아이템베이, 아이템매니아 등의 아이템거래 중개사이트들을 아이템현거래 사이트라고들 부릅니다.

 

아이템 현거래란 쉽게 예를 들어 '리니지'를 플레이하는 A씨는 리니지에서 값비싼 아이템을 득템하게 됩니다.

하지만 A씨는 이 값비싼 아이템이 자신이 낄 수 없거나 필요없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처치가 곤란한데요. 골드를 받고 팔자니 높은 가격입니다.

이 때 B씨는 그 값비싼 아이템이 필요하지만 그 높은 가격을 낼 수 있는 골드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 때 A씨는 B씨에게 아이템을 주고 B씨는 A씨에게 골드 대신 현금으로 그 아이템을 구입했습니다.

이 것이 바로 아이템현금거래 (혹은 아이템거래라고 할 수 있죠)라고 합니다.

 

그리고 유명한 중개사이트인 아이템베이와 매니아가 이 거래를 안전하게 도와주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이 아이템현금거래를 보다 안전하게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전 거래를 위한 규칙 ! 꼭 지켜주세요

(출처: 아이템베이 거래홈페이지)

 

- 예약거래를 하는 경우 3자 사기의 목표가 되실 수 있으니 예약거래는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 !

- 물품 전달 시 꼭 스크린샷으로 증거를 확보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후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증거 자료로 제출가능)

- 현금거래 관련 일반채팅 및 귓속말 채팅을 하시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답니다. 운영자 측의 모니터링에 걸릴 수 있으니 사이트 채팅을 이용하세요.

- 보조 계정으로 물품을 받으세요. (본계정으로 문제 발생이 생길 경우 계정이 정지당할 수 있으니 본 계정이 아닌 보조계정을 사용하세요)

- 받은 물품은 절대로 돌려주지 않습니다. (판매자가 사기꾼이거나 제 3자의 사기꾼이 등장해 되돌려 달라고 요구하더라도 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아이템베이, 매니아에서 꼭 확인하셔야할 것들을 확인하시고 안전거래 하시길 바랄께요 :D

 

안전한 거래를 위한 매매보호 장치

보여지는 위 사진처럼 안전한 거래를 위한 매매보호 장치가 설정 되어있답니다 :)

 

주의하시고 지켜주셔야하는 규칙만 잊지 않으신다면 안전하게 아이템현금거래를 하실 수 있을거라 보여집니다.

 

 


 

지금까지 핑크마카롱이였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아이템베이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