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온" 아이온 4.0 업데이트 신규 인스턴스 던전

ː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안내

by 핑크색종이 2012. 12. 14. 12:34

본문

 

 

"아이온"

아이온 4.0 업데이트 신규 인스턴스 던전 및 보스 정보 안내

 

 

1. 정보 안내

1) 아이온 4.0 업데이트 신규 인스턴스 던전 정보  

▲ 아이온 4.0 요새 보상 인던 (출처: 아이온 공식홈페이지)


4.0 업데이트가 되면 많은 분들이 65까지 성장하게 되고, 새롭게 변화한 요새전과 기지쟁탈전에 참여하게 될 텐데요. 새로운 요새전의 방식에 어느 정도 적응이 되면,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요새 정복 시 보상 인던이 열리게 된다고 합니다 :)

 

카탈람의 요새가 산악/비행/초원 등 구조와 공략방식이 각각 완전히 다른 만큼, 그 보상 인던 또한 기존과 차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P를 획득 가능한 점, 제한된 시간 내에 공략을 하도록 되어 있는 점은 같지만,
파티형 인던 뿐만 아니라 기존에 없던 1인 인던이 추가 되었고, 또한 데바의 기본인 비행 컨트롤이 매우 중요한 비행 인던 생기는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다르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레기온 전용 인던도 생겨납니다. 요새를 점령한 레기온원은 전용 인던으로 입장이 가능해 지는데요. 보상 인던과 동일하며 쿨타임도 같지만 보상 부분에 있어서 보너스 혜택이 있답니다. 종족을 위해서 몇 시간 전부터 앞장서서 포스를 모집하고 열심히 활동해온 레기온에게 충분한 보상을 주기 위해 추가된 것으로 보다 많은 유저들이 종족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 아이온 4.0 업데이트의 보스 인던 복잡한 미로형의 지하 카탈람 (출처: 아이온 공식홈페이지)

 

지하 카탈람은 2차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필드로 남북으로 갈라져있는 지상 카탈람의 아래 쪽에 공간적으로는 두 지역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려면 북부, 남부 곳곳에 위치한 입구를 통해 입장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보다 사냥터에서 가깝고 안전하게 이동하려면

일부 기지의 포탈이나 점령한 요새의 포탈로 이동하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지하 카탈람은 그 자체로 사냥터이기도 하고 아이템 파밍을 하는 주요 인던으로 가는 필수 통로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분쟁 지역으로 설정되어 있는 카탈람에서도 가장 코어한 PVP 필드가 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쉽게 이해하자면, 파슈만디르 사원에 가기 위해 통과했던 실렌테라 회랑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기본적으로 복잡한 미로형으로 되어 있어 지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자가 공격에서도 수비에서도 좀 더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답니다.

 

▲ 아이온 4.0 업데이트 치열한 전장이 될 지하카탈람의 중앙대로 (출처: 아이온 공식홈페이지)

 

이 지하 카탈람을 상하로 가로지르는 큰 중앙대로 끝에는 4.0 주요 보스 인던이 각각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제작 노트에서 살짝 언급한 적이 있는 포스 규모(12인 예정) 레이드 던전 '카탈라마이즈' 이고, 또 다른 하나는 65레벨 파티 인던 중에

최상위 인던이 될 "루나디움" 입니다.

 

▲ 아이온 4.0 업데이트 카탈라마이즈 (출처: 아이온 공식홈페이지)


카탈라마이즈는 룬족이 만든 고대 병기 히페리온이 숨겨져 있는 곳으로 데바는 브리트라가 히페리온을 탈취하기 전에 카탈라마이즈에

잠입해서 이를 파괴시켜야 하는 과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히페리온은 4.0 업데이트의 최고 보스로 설정되어 있는 만큼 공략 난이도가 매우 높은데요. 제가 테스트 해 본 바에 의하면 히페리온은 데미지가

워낙 높아 특히 수호성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고, 또한 편제를 나눠서 포스를 운용하는 고민이 필요하답니다.

 

위의 사진은 고대 룬족의 최대 병기 히페리온의 모습 입니다 :)

 

▲ 아이온 4.0 업데이트 루나디움의 마녀 그렌달의 모습 (출처: 아이온 공식홈페이지)

 

루나디움은 저주받은 마녀 그렌달의 거주지 입니다. 좁은 전투 공간에서 다섯 개의 기둥을 활용하는 마녀가 분노하기 전까지 그녀를 쓰러트리도록

되어 있는 최상위 파티 인던인데요. 주어진 공간을 벗어나면 즉사하도록 되어 있어 적절한 무빙과 정확한 타이밍에 생존 스킬을 쓰는 것이

매우 중요한 던전 입니다.

 

 


아이온 4.0 업데이트 관련 신규 인스턴스 던전 및 보스에 대한 설명을 담아왔습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홈페이지 4.0 제작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구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안전한 아이템거래 사이트, 아이템베이로 이동합니다. 배너를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