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4 무과금도 가능한 제작과 채집 꿀팁!(현 대장등급 대가의 대장기술 빠르게 찍기!)

ː 모바일게임

by 핑크색종이 2019. 11. 12. 17:59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시 이후 리니지M을 바짝 따라잡는 넥슨의 야심작 V4 공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V4를 하시는 분들은 전부 공감을 하실탠데, 최대한 절약하며 과금을 하지 않고 플레이를 하는 방법을 많이 찾고들 계십니다.


그래서 핑크색종이가 V4무과금러를 위한 공략을 찾다가 도움이 될만한 공략을 봐서 가지고 왔습니다.


V4 공식카페 '인누와아'님의 V4 무과금러도 가능한 채집 제작 꿀팁으로, 


제작 혹은 사냥 둘 중에 하나만 골라야 하지만 제작에 조금 더 우위를 둔 회원님의 공략입니다.


문제 시 댓글/안부글 피드백을 주시면 빠르게 검열을 할태니, 말씀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 


다시 한 번 V4 무과금러를 위한 공략을 써주신 '인누와아'님 감사드립니다!!! 



V4 무과금러도 가능한 제작 및 채집 공략 

(현 대장등급 대가의 대장 기술 빠르게 대가찍기!)




해당 공략은 정답이 아닌 유저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도움이 되고자 써주신 공략글입니다. 


V4 플레이에 정답은 없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1. V4 무과금러 채집 제작 꿀팁 - 대장술 연금술 세공술을 다 가지려고 하지 말고, 처음부터 제대로 해주세요! 


- 제작을 하려면 재료가 필요하고, 재료를 얻는 방법이라 함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직접 채집과 동료 채집이 있는데요, 그 두 가지 방법을 모두 하나에만 돌려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그냥 하나하기도 벅차니 하나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V4 채집 제작의 빠른 숙련도를 올리고 싶다면, 등급 높은 광물을 노려보세요! 


-필자의 랩이 45임에도 불구하고 데커스 화산을 돌아다닙니다. 사냥은 당연히 못 하지만 , 필자가 얻을 수 있는 광물은 

숙련도를 팍팍 올려줄 수 있는 광물이기 때문에 미발견 지역 지도 보고 찾아가서 광석과 나무만 쭉쭉 캐시면 됩니다. 

그렇게 50개 모아서 V4 제작을 해주시면 무과금러라도 숙련도가 쭈욱 올라가죠! 



3. 자기 전이나 볼 일(?) 볼 때, 자동사냥 역시 좋지만..!!! 


- 필자는 그럴 때마다 고위광물을 자동 채집으로 돌립니다.

 데커스 화산에서 6시간이면 아무리 V4 무과금러라도 숙련도를 쭈욱 뽑을 수 있죠!

그렇담 제작에 필요한 낮은 등급 광물은 어케 모으냐고 하실 분들이 계실 수 있지만 당연히 동료들에게 맡겨야 되겠죠?ㅎㅎ



4. V4 무과금러도 상관이 없지만 과금러라면? 


-동료 관련된 건 전부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희귀 채집 동료 뜨기를 기대하세요!!



5. V4 채집 및 제작 시 계산은 꼭! 필수로 해주세요 '-' 


- 해당 꿀팁은 알려드릴 부분이 총 두 가지 입니다. 

자동채집 돌려놓고 본인이 최종적으로 무엇을 제작할까 고민하며, 그에 필요한 것들을 위주로 채집하는 것과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숙련도를 올릴 수 있을까에 대한 부분입니다. 

여기서 꿀팁 한 가지를 드리자면, 5000짜리 명예 보조무기를 만들 바에 

1000짜리 숙련 주무기 갑옷을 만드는 게 숙련도로 훨~씬 효과적입니다!

(주무기와 보조무기는 요구하는 재료가 다릅니다) 



6. 마지막 추가 팁


혹여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대부분 아실태지만 한 가지를 알려드리자면 


V4 제작에서 최고 등급에 경험치까지 다 올려주면 장인 퀘스트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제작을 해도 귀속템으로 뜨니 팔지도 못하는데 뭣하러 하냐는 생각을 가진 분들도 계실탠데요, 

맞는 말이기는 하지만 대성공으로 제작 했을 시에는 귀속이 붙지 않아 거래가 가능합니다. 확률은 낮지만요.. 




이상 V4 무과금러도 가능한 제작과 채집 꿀팁 정리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V4 하세요 ^_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