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공략: 200대 주술사가 드리는 몇 가지 팁!■

ː 모바일게임

by 핑크색종이 2020. 9. 22. 12:16

본문


안녕하세요 핑크색종이입니다!

오늘은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공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200대 주술사가 드리는 몇 가지 팁인데요,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를 육성 중에 계신 분들이라면 꼭꼭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출처는 공카입니다.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공략: 200대 주술사가 드리는 몇 가지 팁!]


※스압이 있지만 아래까지 다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당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공략은 9월 9일에 쓰였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공략]

1. 1신수 vs 4신수


- 요새 공홈도 그렇고 논란과 질문이 많아 좀 정리해드립니다.

일단 1신수 vs 4신수는 정답이 없습니다.

본인의 현재 캐릭터의 레벨과/장비파밍 상태에 따라 가장 효율적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개념 자체가 예전에는 135레이드를 빨리 돌기 위해 빠른 레벨업을 목표로 4신수를 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최종컨텐츠(예금강 무기파밍) 산적굴 2층 서쪽 패널티를 덜 받기 위해

느리게 레벨업하는 목표로 4신수를 탑니다.

따라서 예금강 포함 템파밍이 끝났다면 1신수로 쭉 밀면서 업하는 것도 괜찮지만, 

그게 아니라면 4신수 테크를 타서 렙업 속도를 늦추고 패널을 덜 받는 게 좋아보입니다.

참고로 80 90퍼 패널티 받는 랭커들은 산적 2층에서 율란이나 재료같은 것도 엄청 적게 떨어집니다.

즉 사냥에서 별로 없다는 말이죠.

그렇다고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가 240 250 찍어도 갈 곳이 없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다음 지역이나 추가 업데이트 등으로 

렙업으로 인한 이점이 있기 전에는 4신수로 하여금 레벨업을 최대한 늦추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저는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208, 도사 206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 중입니다.

190정도부터 패널티 덜 받으려고 4신수를 열었습니다.

현재 레벨업을 천천히 하기 위해 수호환수도 키지 않습니다.

(렙업 위주로 했으면 220대 정도 가능했을 겁니다)


+)공홈 게임가이드를 보면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및 '아이템' 패널티 명시 되어있습니다.

근데 사실 60 80 패널티 먹고도 도안먹는 분들이 많이 계시니 ..

진짜 아이템도 패널티가 있는 건지 현재 확실치는 않고 추정만 할 뿐이죠, 논란도 많구요.

저 같은 경우도 주말에 90퍼 패널티를 먹는 세작에서 보스 잡고 백옥 노리개 도안 획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9, 39퍼 패널티까지는 그래도 먹을만한데 60퍼 이상이면 좀 체감될 정도로 

패널 느껴진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레벨/장비/성향에 따라 어떻게 미는지 좋을지 계속 달라 지기 때문에

무조건 1신수가 낫다, 4신수가 낫다 핧 수 없습니다.

본인 주술사의 현재 레벨 및 장비 파밍 상태, 그리고 패널 구간을 잘 파악하여 1신수 vs 4신수

어떤 게 본인한테 가장 효율적인지 판단하여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바람의나라 연을 계속 하실 생각이라면 이제는 1신수/4신수 개념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아직도 모르신다면 검색을 통해 개념은 익혀두시길 바랍니다.

(산적 1층 186부터 1차 패널, 산적 2층 206부터 1차 패널. 일단 저는 225레벨 (60퍼 패널 전)까지는

업+파밍할 생각입니다)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공략]

2. 파천 vs 금강


- 많은 분들이 파천작을할지, 아니면 건너뛰고 바로 금강작을할지 고민이 클겁니다.

크게 파티사냥으로 금강작 가능 vs 솔플로 파천작 가능으로 나누겠습니다.

애초에 파티사냥으로도 금강작 안껴줄 스펙이면 선택의 여지가 없이 파천작을 해야겠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4일 기차팟으로 금강작 할 바에는 파천작 하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인 사냥 가능할 경우에는 선택사항 입니다.


> 지난 주 금요일 패치 후 레이드나 신수전 빼고는 현재까지(약 5일) 풀자사 1대 1로 돌렸습니다.

물론 서쪽 2층 2-8, 2-3이구요!

금강비봉도안 3개, 비곤도안 1개(교환가능) 얻었습니다 2캐릭이니 5일동안 1캐릭당 2개 먹은 꼴이죠.

저를 포함하여 다른 분들 드랍률을 쭉 둘러본 결과 하루 0~2개 정도 파밍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2개만 먹어도 대박이고 3개 이상 드셨다면 천운이죠 보통 하루 1개만 먹어도 다행이다 느낄 겁니다.

2~3일해서 1개도 못 먹는 분들도 수두룩 합니다.


> 자 평균 이상의 운으로 파티에 하루 1개 정도 드랍 가능하다고 가정합니다.

이 때 4인팟이라면 어떨까요?

4일에 1개정도 개인당 먹을 거라고 예상해볼만 합니다. 

근데 이게 비봉도안이 꼭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에게 드랍된다고 볼 수 없습니다.

도사가 먹는 경우 비일비재해요. (저도 비봉도안 죄다 도사가 먹었습니다)

즉 4인팟으로 일주일 내내 돌려야 금강비봉도안 1~2개도 못먹을 확률이 꽤 높습니다.

거기다 성공률까지 생각하면 언제 금강비봉을 손에 쥘 수 있을지 기약이 없죠..


> 따라서 최소 2인팟 or 솔플로 서쪽 2층 가능하기전에는 파천파밍해서 템 맞춰 오는 게 좋아보입니다.

파천작이 좋은 게 일단 영혼파편이 들지 않죠. 확률도 금강보다 더 높구요!

스펙이 좀 부족해도 1층 동쪽 무기작하면 1~1.5일이면 30개 파편정도는 모은다고 후기를 본 것 같습니다.

(전 이미 60퍼 이상 패널이라 파처작은 시도 안했습니다. 금강작 충분히 가능하니까요)

즉 위 4인팟은 일주일 냊내해도 도안 하나도 못 먹을 수 있는데,

파편무기작하면 확정적으로 파편운에 따라 3~7개 정도는 제작 가능하단 말이죠.

다행이도 지금 이벤트로 재료를 하도 퍼줘서 재료가 크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한 1~2주 하면 운 더럽게 없는 경우 제외하고 최소 9파천 운 좋으면 예리파천을 노려볼만 하죠.

(파편 무기 '도안'작을 할지, '파편'작을 할지는 본인 선택입니다)


>남는 영혼 파편으로는 진혈귀/파수 증강해서 견아제작 합시다.

이렇게 견아(진) 갑바, 투구 그리고 예리 9파천을 갖춘다면 서쪽 2층 자사 솔플 가능합니다.

일반 9파천이라면 도사or주술분과 1대1하시면 되구요.

서쪽 2층 자사가 가능한 시점이 오면 솔직히 현 최종컨텐츠 끝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예리금강 뜰 때까지 파밍하심 됩니다.

(참고로 솔플자사는 본인 레벨, 변신상태, 물약/스킬세팅, 강화 및 다른 템 파밍상태 등에 따라 불가하거나 

잘 죽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일반하하여 공식화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기 때문에 

불가능하시면 2인으로 도시면서 템파밍 + 레벨업을 더 하시면 되겠습니다)


+) 현재 '반지' 최강 가성비는 파천반지입니다. 패널 60퍼 이상 받기전에 파천반지 9~10강을 맞추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10경원은 파천9랑 큰 차이는 아니라 기존 10경원 보유중이면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9경원도 충분히 현역으로 쓸만 합니다.


+) '신발' '목걸이'는 옵만 보면 솔직히 파천, 금강, 견아 죄다 구데기입니다.

시간/노력/재료대비 굳이 맞출 필요가 있나 싶긴 하네요.

위의 모든 세팅을 다 끝낸 후 여유가 되면 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경원목걸이도 없던 유저라면 파천 목걸이 맞출만합니다)


+) 견아(진) vs 금강(예리)는 솔직히 옵만 보면 당연히 견아 가는 게 좋습니다.

추후 나올 레이드 재료가 될 수도 있고요. 하지만 진혈귀/파수 증강 파편 500개가 꽤 부담됩니다.

실패할 경우 현타도 크구요..

따라서 본인의 영혼파편/과금능력에 따라 견아 도전해보시고, 실패 1~2번 이상 하시면

그냥 금강 끼시거나 갑옷은 견아, 투구는 금강 이런 식으로 가도 괜찮아 보입니다.


+) '도사' 입장에서는 4인이나 2-8 고정시즈팟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게 힐로 빨아들이는 드랍률이 꽤 커요....

저도 여태 나온 도안 1개 빼고 도사가 다 먹었습니다 ㅠㅠ

(주술사가 본캐입니다)


+) 일정렙 이상으로 렙딜뻥 받으면 '저주' 빼셔도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렙빨로 방어 다 깎아서 저주로 방어 깎을 필요가 없거든요.

저주 쓴 후 딜과 그냥 공격했을 때 딜이 큰 차이가 없으면 저주는 빼시는 게 당연히 좋겠죠?


+) 견아장비류 +9~10강 하셨다면 진견아 굳이 안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게 견아도 힘들지만 진견아 복구 헬이라서...

랭커분들도 4~7강 터진 분들 허다합니다. 견아 9강 이상이시면 걍 쓰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추후 패치되서 진견아로 다음 레이드 재료 사용된다 그러면 그 때 업글하심 될 것 같아요




자 이렇게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공략을 크게 알아봤습니다.

사실 고렙분들은 다 아실 내용일테고, 팁이라기보단 정리라고 볼 수 있겠네용

100 중후반분들 참고하셔서 수월한 템파밍 + 도안 득템하시길 기원합니다! 


바람의나라 연 거래소 시세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위 배너를 클릭하셔서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