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카롱] 12월 1주 온라인게임순위를 알아보자 !!

ː 온라인게임/ 게임리뷰

by 핑크색종이 2013. 12. 3. 17:13

본문

온라인게임순위

마카롱의 12월 1주 인기 온라인게임 순위 1~50위 (게임순위 출처:인벤)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 이제 2013년의 마지막 달 12월의 첫째 주가 시작되었는데요! 


이제 겨울방학을 앞두고 게임사들이 겨울업데이트를 서서히 공개하는 듯 합니다.

오늘도 여러 게임들의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12월 1주 온라인게임순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카롱의 인기 온라인게임 순위 (출처:인벤)


대규모 업데이트의 예고와 함께 던파 페스티벌을 진행하기로 했던 던전앤파이터! 리니지의 15주년 이벤트와 업데이트 등으로 한 주만에 순위가 바뀌었네요.

그 외 20위권은 큰 순위 변동이 없었고, 중하위권에서는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아크로드2와 새롭게 순위권에 등장한 풋볼데이와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2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게임순위 1위(-) 리그오브레전드 시즌3 종료 시즌4를 위한 프리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


시즌3가 종료되면서 소환사의 협곡에 새 바람이 불고있습니다. 서포터와 정글러의 골드 수급량이 달라지고, 일곱 번째 아이템 슬롯 '장신구'가 추가되었습니다.

정글 몬스터에도 변화가 생겼고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존재감이 잊혀지던 드래곤도 골드와 경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또 시야와 와드에 대한 변경점이 정말 많은데요. 동시에 설치할 수 있는 와드의 개수가 정해지게 되었고, 핑크와드는 더이상 투명하지 않다고 하네요.

프리시즌에 돌입하게 되면서 정말 많은 내용이 바뀌게 되었음으로 다소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 있을 것 같네요 :)



온라인게임순위 24위(-)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2 에피소드4 불신자들의 낙원 티저 & 컨셉아트 공개 !! 


시즌2의 마지막 에피소드, 불신자들의 낙원의 티저와 컨셉아트가 공개되었습니다.


불타버린 모르반과 새로운 레이드! 데브톡에서 공개되었던 것과 같이 EP4의 레이드 전투는 총 4개가 추가되며 시즌1의 EP10과 같이 레이드를 중점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고 하네요. 카단을 만나기 위해 삼용이들을 열심히 때려잡았던 날들이 생각납니다 :D 


커뮤니티 사이트의 인터뷰에서 이번 EP4 레이드 전투는 아율른 에피소드에서 등장했던 인퀴지터 율케스와 크로우 크루아흐가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크로우 크루아흐는 마비노기에서 드래곤의 형태로 등장했었는데, 마영전에선 인간형으로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겼을 지 매우 기대되네요 !!



온라인게임순위 40위 (NEW) NHN 엔터테이먼트의 신작, 축구 시뮬레이션 웹게임 풋볼데이 !! 


설치없이 웹에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풋볼데이! 전 축구선수 송종국 씨와 정인영 아나운서를 모델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정말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두 분.... 너무 많이 보게 되서 이제는 좀 질릴 정도 입니다. 홍보가 너무 심해요!


그 홍보 때문인 지 현재 네이버 게임 부문 검색도 1위를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NHN 엔터테이먼트에서 개발한 게임이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요 :)

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 및 경기에 개입할 수 있다는 점이 가볍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네요.



게임중독법 반대를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마약을 동급으로 취급하는 '게임산업 4대중독법'에 강력 반대하는 서명운동인데요. 


술, 마약, 도박과 함께 오른 '게임'의 4대 중독.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마약, 술, 도박과 함께 게임산업도 보건복지부가 관리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게임 매출액 6% 징수 역시도 많은 논란이 되고 있죠. 순이익도 아닌 매출액의 6%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 중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산업 짓밟기를 막아주세요! '서명운동' 배너를 클릭하시면 서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