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키에이지' 서대륙 엘프 플레이 후기

ː 온라인게임/ 게임리뷰

by 핑크색종이 2013. 1. 8. 17:05

본문

 

 

 아키에이지

서대륙의 엘프를 플레이 해보았다! 플레이 후기 & 아키에이지 플레이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오늘은 아키에이지로 찾아뵈었는데요.

오늘은 그 유명한 '아키에이지'의 서대륙 엘프를 플레이 해 본 플레이 후기로 찾아뵙게 되었네요  스크린샷은 엘프의 스토리 스크린샷 위주로!

 

 

 

아키에이지의 스토리는 그 유명한 룬의아이들의 작가님 '전민희'님의 스토리로 아키에이지 소설로 알려진 '상속자들'이 이번에 아키에이지 오픈과

함께 출간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많은 플레이를 해 본 것은 아니라 스토리 부분은 이렇다할 평을 하진 못하겠지만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제가 플레이하는 파트는 아직 '엘프의 원대륙 진출에 대한 주인공(플레이어)의 움직임' 정도까지 거든요.

 

아키에이지의 엘프는 엘프들의 최후의 왕을 잃고, 왕의 복수를 다짐하며 다른 종족과의 교류를 하지 않고 보수적인 성향을 갖고있는 종족입니다.

 

 

 

우선 말이 많은 부분인 '전투(사냥) & 타격감'에 대한 부분은 전 그럭저럭 입니다. 불만도 만족도 없는 그런 정도라고나 할까요 :)

전 묵직한 액션 게임으로 유명한 마비노기 영웅전을 플레이 해왔기 때문에 아키에이지의 전투는 마영전의 전투 플레이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제가 느낀 아키에이지의 전투 성향은 '아이온'이나 '블레이드앤소울'정도라고 할까요? 물론 아이온이나 블소를 만레벨까지 키워본 것은 아닙니다만

타겟팅 시스템과 스킬을 연사하여 전투를 한다는 것에 대해선 어느정도 동의하실 거라 봅니다.

 

그런 타겟팅 게임 그리고 스킬을 연사하여 사냥하는 것에서 타격감을 바라기도 조금 힘들 것이라고 보고 있구요. 조금 더 나아지면 좋겠다! 싶네요.

 

 

 

아키에이지의 강점은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생활 컨텐츠이지요!

아키에이지는 초반부터 퀘스트와 사냥을 반복하다보면 쉽게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활 컨텐츠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말이 달라지겠죠?

초반 10레벨 전후로 시작이 가능한 생활퀘스트는 농사를 짓는 것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농사'와 '무역', 하우징 시스템과 해상전투 등 다양한 컨텐츠로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지요. 저도 이 부분에 매료된 것이구요!

그 중에서도 논란이 많은 시스템은 "서리"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저가 심은 묘목이나 식물을 본인이 아닌 다른 유저가 몰래 서리해가는 시스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약간의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굉장히 말이 많거든요 ^^)

 

 

 

아직 오픈베타 기간이기 때문에 만레벨이 40레벨이라는 점과 여러 지역이 진입 불가인 것을 감안하고 아키에이지가 정식으로 상용화가 된다면,

점점 자리 잡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6년동안이나 개발해온 게임이니 말이에요 :)

 

아직 많은 인원 탓인지 종종 서버 다운 및 점검, 서버렉 등이 이어지고 있기도 합니다만 이 부분은 정식 오픈이 된다면 고쳐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굉장히 사양이 높은 제 PC도 종종 서버렉이 걸리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또한 지형 등을 고려한 탈것과 캐릭터의 이동방식도 약간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없지않아 있답니다. 여러부분이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전 아직까지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정식 오픈을 한다면 유료화 서비스가 시작 될 것이고 이 이후부터는 XL 게임즈의 운영이 중요하겠죠!

 

 

 

정말 훌륭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사의 운영미숙 & 과도한 캐쉬 유도 등으로 많은 유저들이 등을 돌리고 게임을 떠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키에이지의 경우 30일에 19,800원 이라는 가격을 채택하였으니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오버 밸런스를 만들게 되는 캐쉬템(강화석,장비 등)을 판매하는 것은 없었으면 합니다 어떤 식으로 운영을 할 지는 XL 게임즈만이 알겠죠!

 

 


 

많은 유저들의 다양한 시선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XL 게임즈는 유저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귀기울여 모자란 부분은 적극 반영 하는 등의

적극적인 운영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정식 오픈을 고대하면서 ! 그 때까지 열심히 캐릭터를 키워야겠지요!!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아이템베이의 아키에이지 거래, 금화시세를 서버마다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아이템베이에서 진행되는 아키에이지 이벤트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