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그오브레전드 '롤 패치 4.1' 1월 16일 패치 내용 안내

ː 리그오브레전드/ 롤 패치노트

by 핑크색종이 2014. 1. 16. 17:06

본문

 

 

리그오브레전드 2014년 1월 16일 롤 패치 4.1 패치 상세 내용 안내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리그오브레전드 이하 롤 패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패치노트 소식은 작년 8월 이후로 처음이네요.

 

작년 8월에 알려드린 패치내역이 3.10 패치노트인데 약 5개월이 지난 후 4.1 패치노트를 다시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챔피언들마다 바뀐 내용이 조금 많아 챔피언에 대한 내용은 5개의 챔피언 씩 몇 차례 나눠 소개해드릴 것 같네요.

 

오늘은 우선 나서스, 렝가, 리븐, 쉬바나, 쓰레쉬를 우선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곧 시즌4를 맞이하게 될 전장 !! 시즌 4에는 어떤 많은 것들이 바뀌게 되고 랭크시스템이 도입될 지 궁금해집니다 :)

 

그럼 챔피언 패치노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께요!

 

 

롤 4.1 패치노트 '사막의 관리자, 나서스'

 

나서스의 패치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W인 쇠약의 사거리를 감소하고 궁극기인 사막의 분노를 사용 시

예전과 같이 쇠약과 영혼의 불길의 시전거리를 증가시키지 않는다고 하네요.

 

라이엇의 패치 내용에 대한 평, 나서스의 주요 강점은 유지하면서 위력을 살짝 약화시키고자 한 것입니다.

 

쇠약의 사거리가 줄어들고 사막의 분노에서 쇠약의 시전 거리 증가 효과가 없어지면서 이제 나서스 플레이어는 약한 적을 멀리서 쇠약으로 "저격"하기보다

어떤 대상에 쇠약을 사용할지 더 주의 깊게 생각하고 위치 선정에도 더 신경써야 합니다.

 

 

롤 4.1 패치노트 '추적하는 사자, 렝가'

 

렝가의 포악함 버그를 고쳤고 기본 공격 강화효과를 6초에서 2초로 죽였다고 합니다.

또 W 스킬인 전투의 포효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체력 회복량이 기존 40+(20X레벨)에서 20+(10X레벨)로 절반 조금 못되는 양이 감소되었네요.

 

렝가 관뚜껑 열고 나온 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체력 회복이 반절 정도 감소 되어 앞으로 전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 지 궁금하네요.

 

라이엇의 패치내용에 대한 평, 강화된 전투의 포효 덕분에 렝가의 생존력은 전반적으로 너무 강했습니다.

이는 렝가가 게임 중반에는 탱커였다가 후반에는 보이지 않는 암살자로 변신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특히 문제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전반적인 생존력을 하향시킬 필요는 있지만 전투에서 살아남는 능력은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손실된 체력에 비례하여 체력이 회복되도록 했습니다. 포악함이 변경되어 이제 강화된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는 시간이 6초에서 2초로 줄어들었습니다.

 

 

롤 4.1 패치노트 '추방자, 리븐'

 

리븐은 기본 공격 피해량이 조금 줄어들고 대신 레벨 당 공격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또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1초 감소했으며

Q 스킬인 '부러진 날개'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30/55/80/105/130 (+70% 추가 공격력) → 10/30/50/70/90 (+40/45/50/55/60% 총 공격력)

 

SK팀의 미드라이너 페이커가 유행시킨 미드 리븐부터 게임 초반의 리븐의 공격력을 조금 줄이기로 했네요.

보호막 지속시간이 2.5초에서 1.5초로 1초나 감소해서 게임에 지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엇의 패치내용에 대한 평, 리븐의 순간 공격력은 저레벨에서도 너무 높기 때문에 조금 약화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부러진 날개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총 공격력 계수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리븐이 뒤쳐져 있을 때는 지금보다 수월하겠지만 (불리한 상황에서 공격력 아이템을 많이 갖추진 못할 테니까요.)

앞서 있을 때는 좀 어려워질 것입니다. 용맹의 지속시간을 줄여 공격로에서의 유연성도 하향시켰습니다.

 

이제 상대의 공격을 보호막으로 흡수하며 맞대결을 걸 생각이라면, 보호막이 사라지기 전에 더 빨리 행동해야 합니다.

 

 

롤 4.1 패치노트 '하프 드래곤, 쉬바나'

 

쉬바나의 공격스킬 대부분의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W 연소의 피해량을 많이 감소시켰고 E 화염 숨결 역시 저레벨 구간의 스킬 피해량이 많이 감소되었네요.

궁극기인 용의 강림 역시 피해량이 감소되었습니다.

 

라이엇의 패치내용에 대한 평, 바나는 방어력 중심으로 아이템을 구성해도 게임 초중반 공격력이 지나치게 강력했습니다.

쉬바나가 공격로에서 미니언 무리를 학살하면서 챔피언과의 맞대결도 압도해 버릴 수 있으니, 상대하는 입장에선 상당히 답답해졌습니다.

 

그래서 쉬바나의 끓어오르는 혈기를 조금 누그러뜨려 게임 초반에 좀 더 상대할 만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롤 4.1 패치노트 '지옥의 간수, 쓰레쉬'

 

쓰레쉬의 랜턴에 충돌 판정이 생겨 더 이상 랜턴을 가려 아군의 이동 등을 막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W 스킬인 어둠의 통로의 랜턴을 이용 해 랜턴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모르는 주변 아군에게 클릭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표시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

 

또 궁극기인 영혼 감옥의 벽이 나타나는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 0.5초에서 0.25초 증가시켜 0.75초로 증가되었다고 하네요.

벽이 나타나는데 걸리는 시간이 약간 증가됨에 따라 궁극기를 사용하는 타이밍이 약간 조절될 것 같네요.

 

라이엇의 패치내용에 대한 평, 랜턴에 작은 충돌 판정 범위가 생기면서 이제 랜턴으로 미니언이나 와드 등을 가려 적이 클릭하지 못하게 하는 플레이가

불가능해졌습니다. 반대로 적 미니언이 랜턴을 에워싸거나 적 챔피언이 와드를 잔뜩 설치해 랜턴을 가릴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 쓰레쉬의 랜턴이 유닛 위에 떨어지게 될 경우 그 자리에 있는 유닛을 살짝 밀어냅니다.

만약 이동시킬 수 없는 와드나 챔피언 등의 유닛이라면 랜턴은 그 옆에 떨어지게 되고 챔피언은 그 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이제 랜턴이 보이면, 클릭하세요!

영혼 감옥에서 벽이 생성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늘려 영혼 감옥은 적절한 위치 선정을 통해 적을 가두는 용도로 쓰인다는 점을 분명히 하고자 했습니다.

 가끔 벽을 도망가는 적에 적중시키려고 영혼 감옥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자리를 정확히 잡지 않으면 그러한 플레이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 외에 애니, 애니비아, 야스오, 이블린, 잔나 등등의 챔피언 변화는 다음에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챔스에서도 등장했던 챔피언들이 많이 보이네요. 시즌4에는 어떤 모습을 보이게 될 지 기대됩니다!

 

 

게임중독법 반대를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마약을 동급으로 취급하는 '게임산업 4대중독법'에 강력 반대하는 서명운동인데요.

 

술, 마약, 도박과 함께 오른 '게임'의 4대 중독.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마약, 술, 도박과 함께 게임산업도 보건복지부가 관리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게임 매출액 6% 징수 역시도 많은 논란이 되고 있죠. 순이익도 아닌 매출액의 6%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 중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산업 짓밟기를 막아주세요! '서명운동' 배너를 클릭하시면 서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