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템거래 중개사이트 "아이템베이"와 "아이템매니아"에 대해서

ː 게임세상이야기

by 핑크색종이 2012. 11. 12. 15:13

본문

 

안녕하세요 :) 핑크색종이 입니다!

오늘은 아이템거래 중개사이트의 대표적인 두 사이트. 아이템베이와 아이템매니아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1. 아이템거래란?

 

 

▲ 대표적인 거래사이트 (아이템베이,아이템매니아 거래사이트)

 

온라인게임의 아이템을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과 주고받는 거래를 말하며 아이템의 가격이 높아질 경우, 현금으로 그 거래의 값을 대신하는 것을 말한다.

자신에게 필요없는 아이템을 필요한 사람에게 돈을 받고 파는 것을 일반적으로 말하며 자신이 필요한 아이템을 갖고있는 사람에게 값을 주고 사는 것도 같다.

 

 

2. 아이템거래 사기방법 및 대처방법

 

현금이 오고가는 거래이다 보니 이 아이템거래에도 '사기꾼'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아이템거래를 자주 이용해보지 않았거나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의 경우 노련한 사기꾼들에게 당하는 수가 종종 있다.

사기꾼들의 사기방식을 확인한 뒤 사기 당하지 말고 잘 대처하도록 하자!

 

1) 입금전사기에 대해서

 

입금 전 사기란, 구매자가 판매자의 " OO 아이템 팝니다 "의 글을 확인 후 구매신청을 한다. 거래방식에는 ~분 후 입금 등의 거래방식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방법인데 구매신청을 하면 '판매자의 저장된 번호로 구매신청이 왔습니다' 라고 문자가 갑니다.

아이템이 팔리는 판매자는 기쁜 나머지 거래사이트의 거래상황을 확인하지 않은 채 게임 속 구매자와 만나 아이템을 건네 줍니다.

아이템을 건네받은 구매자는 입금을 하지 않은 채 구매취소를 하고 잠적 타버리지요!

이 방법의 경우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사기를 치는 경우로, 구매자가 입금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물품을 받아간 뒤 잠적한 사기이기 때문에

거래사이트에서도 도움을 주기 어려울겁니다. 거래사이트의 거래상황조회를 확실히 확인하신 뒤에 구매자와 연락 하셔서 거래하셔야 합니다!

 

2) 전화사기에 대해서

 

판매자가 판매정보에 자신의 개인 전화번호를 남겨놓는 것은 직거래 유도 행위로, 판매자의 " OO 아이템 팝니다 - 번호로 연락주세요 " 의 글을 보고 구매자가 연락합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아이템을 넘겨준 뒤 잘못 된 아이템이니 다시 드리겠습니다. 라고 말을 한 뒤 다시 구매자에게 아이템을 받아냅니다. 이미 인수를 한 구매자의 경우 아이템을 잃고 마일리지도 잃게되는 것이죠.

이 경우엔 많은 사기법이 발생되는데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사기치는 경우,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사기를 치는 경우, 제 3자가 접촉해 사기를 치는 경우 등 많은 경우가 있으니 전화통화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각 거래사이트의 채팅시스템이 있을테니 그 시스템을 이용하세요!

 

3) 제 3자 사기에 대해서

 

제 3자가 개입해 사기를 치는 경우가 제일 난감한 경우입니다. "판매자"는 아이템을 넘겨주었고, "구매자"는 아이템을 받지못했습니다.

제 3자가 자주 거래를 이용하는 장소에 판매자에게 "님 OO거래사이트 세요?" 라고 판매자를 떠본 뒤 자신을 구매자라고 속여 아이템을 받고 잠적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판매자의 아이템은 제 3자의 손에, 구매자는 아이템을 받지 못한 채 판매자의 손해로 끝이 나게되죠.

이와 달리 "구매자"의 마일리지와 함께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제 3자가 구매자에게 다시 접촉해

"판매자 인데 그 물품(혹은 골드)가 잘못되어 괜찮은 물품으로 다시 전해드릴테니 이 아이디로 다시 건네주세요" 라고 받아낸 뒤

잠적하는 경우 입니다.

 

 

이 외에도 사기꾼들의 사기방식은 날로 진화되고 많아지니 사기방법에 대해서 꼭 알고계시고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전화하는 등의 접촉방식은 큰 사고위험이 있으니 사이트 내 채팅시스템을 이용하시고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아이디를 확인하세요 ^^

구매자의 경우 돌려달라는 얘기가 있어도 돌려주시면 안됩니다! 사기의 위험이 큽니다.

 

 

3. 아이템거래 사이트들의 제휴이벤트

 

 

 

 

 

 


 

지금까지 아이템거래 중개사이트 '아이템베이'와 '아이템매니아'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아이템거래를 시도해보려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핑크색종이였습니다.

 

아래의 링크는 아이템베이 거래사이트로 들어가는 링크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