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던전앤파이터' 함께 만드는 캐릭터 밸런싱 테스트 !

ː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안내

by 핑크색종이 2013. 5. 14. 11:38

본문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의 함께 만들어가는 캐릭터 밸런싱 ! 5월 7일 퍼스트 서버 '캐릭터 밸런싱' 테스트 시작 !


 

 

5월 7일 퍼스트 서버에서 '캐릭터 밸런싱'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모험가님들께서 남겨주신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5월 23일 첫 번째 캐릭터 밸런싱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새롭게 태어날 던전앤파이터를 위해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마카롱이에요  !! 던전앤파이터가 캐릭터 밸런싱에 대해서 유저들의 의견을 모으고 있네요.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밸런스는 꽤 좋은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너무나도 강한 스펙이 문제가 아닐까 생각되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키리의 믿음과 약속으로 장비 보호권 등을 판매하게 되면서 무분별하게 고강 무기가 생기게 되었고 그 이후로 많은 유저들이 떠나갔죠.

 

 

그래도 이런 식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개선하겠다는 네오플의 자세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캐릭터 밸런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던파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함께 만들어가요 '캐릭터 밸런싱'

 

캐릭터 밸런싱에 대한 유저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시면 5월 23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캐릭터 밸런싱 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밸런스 팀의 개발진들이 남긴 공지사항 및 패치 내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던파 퍼스트서버에서 밸런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 별, 직업 별로 개편되는 내용을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D

 

 

아래의 내용은 던전앤파이터 개발실의 '밸런스팀'의 공지사항 입니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의 주요 내용과 의도 및 방향에 대해 적혀있네요.

 


1. 전체적인 캐릭터의 상향 평준화


일부 직업군의 하향을 주장하시는 의견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하향은 해당 캐릭터에 애정을 가지고 계신 모험가분께 신뢰를 드리지 못하는 일이라 생각하며,

일부 캐릭터의 하향이 아닌 전체적인 상향 평준화가 옳을 것 같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여성 귀검사 등의 일부 캐릭터가 타 캐릭터보다 공격력이 강력한 부분은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여성 귀검사를 기준으로 나머지 캐릭터를 상향하는 방향으로 밸런스 작업이 진행됩니다.

직업별 상세 방향은 별도의 글로 더욱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2. 저레벨 구간 던전 몬스터 HP 증가


전체 캐릭터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됨에 따라, 던전 내 몬스터의 HP도 상향조정되게 됩니다.
특히 많은 분들께서 지적하셨던 낮은 레벨 던전의 몬스터 HP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스킬 몇 번에 보스가 죽는 지금까지의 저레벨 구간 난이도는 액션의 요소를 줄인다는 점에서 저희들도 바람직하게 생각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저레벨 구간은 전체적인 몬스터의 HP를 조정하여, 지나치게 단순하고 쉬운 난이도가 되지 않도록 조정할 예정이며,

70레벨 이전까지의 중레벨 구간 던전은 캐릭터의 공격력 증가에 맞춰 기존보다 지나치게 쉬워지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70레벨 이상 고레벨 던전의 경우 모험가님들마다 느끼시는 체감난이도가 다른 만큼,

일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여러분의 의견에 따라 추후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3. 60, 70제 스킬 및 각성기 공격력 증가

이 점 또한 많은 분들께서 지적하셨던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60, 70레벨에 습득하는 스킬이 낮은 레벨의 스킬보다 데미지가 낮았으며, 각성기는 SP 대비 효율이 낮았던 문제가 있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60, 70레벨 스킬과 각성기의 성능을 전체적으로 상향하였습니다.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새롭게 습득되는 스킬의 성능을 높게 밸런싱하여, 레벨업에 따른 보상이 확실히 체감되도록 조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4. 기본 공격(평타) 상향

전체적인 캐릭터 스킬들의 성능 향상에 맞춰, 평타의 공격력도 대폭 상향됩니다.
기존에는 고레벨로 올라감에 따라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것에 비해 기본 공격의 상승률이 높지 않아,

던전 사냥에 있어 스킬의 의존도가 점점 증가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점이 이번 스킬 공격력 상승으로 더욱 심화될 문제가 있어 각 캐릭터들의 기본 공격도 함께 상향 조치될 예정입니다.
이번 패치 이후, 높아진 성능의 평타와 스킬들이 다양하게 연계되는 스타일리시한 사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버스터 스킬 삭제

상향 평준화임에도 불구하고 버스터 스킬을 삭제할 것이냐에 대해 내부적으로도 논의가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버스터 스킬은 직업마다 효용성의 차이가 너무 크고, 각 직업 간의 밸런스 격차를 악화시키는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전체 개편 방향에 맞게끔 버스터 스킬의 삭제를 결정하였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의 사항들을 반영하여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테스트에 참가해주시고 많은 의견 남겨주시면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이번 퍼스트 서버 테스트는 더욱 많은 모험가분들의 의견 반영을 위해 레벨업 상승권 판매 등의 편의 지원도 이루어진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스크린샷은 던전앤파이터를 즐기는 각 서버의 유저들이 적어준 개선방향입니다.

 

 

유저분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네오플 측에서 적극적으로 수용한다면 아주 좋은 밸런스 패치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빠르고 안전한 아이템거래 사이트, 아이템베이로 이동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