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던전앤파이터 7월 18일 업데이트 뉴밸런스 3 : 도적 & 격투가

ː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안내

by 핑크색종이 핑크색종이 2013. 7. 5. 12:43

본문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 7월 18일 업데이트 뉴밸런스 3 : 도적 & 격투가 




<로그>


쌍검과 비교하여 딜 능력이 부족했던 단검을 상향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스탭을 회피 스킬로 활용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로그는 던파 내 캐릭터 중 최고 수준의 컨트롤을 요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샤이닝컷, 브레이킹 러쉬, 사이드 스탭을 활용한 치고 빠지기 컨트롤이 

캐릭터의 재미 요소라 생각합니다.




<사령술사>


평타에 비해 상대적으로 빈약했던 무큐기를 강화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킬 활용에 있어 불편했던 요소들을 제거하여, 답답함을 없앨 생각입니다. 

전체적인 사령술사의 공격력 밸런싱은 크로니클 아이템 개편 이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여격투가는 2차 각성과 함께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선 여격투가 관련 패치가 없다네요 :) 



<넨마스터>


지난 5월 밸런스 조정 이후 성능이 많이 개선된 캐릭터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넨의 극의를 검성 참철식과 비교하시는 의견이 있지만, 마법 크리티컬 증가 수치가 크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태양의 커튼에 명속성 강화 기능을 추가하여 딜 성능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스트라이커>


권투글러브 사용 시 기존 10% 스킬 쿨타임에 추가로 5%를 더 감소시켜, 특화 무기의 특성이 강화되도록 하겠습니다. 


본 크러셔와 홍염질풍각의 활용도를 높이고, 헥토파스칼 킥에는 TP 강화 스킬로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화염의 각은 의견에 따라 쿨타임을 줄였지만, 지나치게 각성기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


니들 스핀을 정크 스핀처럼 홀딩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이는 천수나한의 컨셉에 맞지 않는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니들 스핀의 공격력과 범위를 늘렸으며, 적중률이 낮다는 의견에 따라 적중률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예정되어 있는 상태 이상 개편이 적용된다면,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캐릭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플러>


토네이도와 달리 딜링 캐릭터의 컨셉임에도, 쿨타임이 지나치게 길어 스킬 전반적인 조정이 있었습니다. 

자이언트에게 밸런스 조정만큼 중요한 것은 버그 수정이라 생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잡는다 스킬의 불편 요소였던 잡을 수 있는 적의 숫자 제한은 삭제됩니다.





지금까지 던전앤파이터 7월 18일 업데이트 ! 뉴밸런스 3 도적 & 격투가 변경사항을 안내해드렸어용 :)


다음엔 외전캐릭터의 변경사항을 담아올께요! 밸런스 맞추는 일이 정말 힘든 일이긴 하지만 정말 유저들이 불편을 겪고있는 사항을 고쳐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