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던전앤파이터 7월 18일 뉴 밸런스 3 마법사 캐릭터 변경사항

ː 온라인게임/ 업데이트 안내

by 핑크색종이 2013. 7. 4. 16:04

본문



던전앤파이터

던전앤파이터 7월 18일 NEW BALANCE 3 : #1 마법사 남여 캐릭터 변경사항 


6월 20일, 27일 뉴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거너와 프리스트 직업군의 변경사항이 있었죠 :)

그 외 직업군은 7월 18일 목요일 날 업데이트 된다고 하는데요. 이 변경 사항은 7월 9일 퍼스트 서버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당 ! 


먼저 마법사 여캐릭터의 변경 사항부터 만나보시죠 !! 제가 플레이하는 엘레멘탈 마스터의 스킬 변경 사항입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스킬 충전의 리스크에 비해 공격력 증가의 보상이 약하다는 의견에 따라 다양한 스킬 충전 시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그러나 충전의 리스크를 감소시키는 것은 엘레멘탈 마스터의 정체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되며, 칠링펜스 등의 스킬 활용과 맵의 몬스터 배치 등을 

고려하여 충분히 던전을 공략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그 외 활용이 불편했거나, 기능이 약했던 스킬들을 개선하는 것에 주력하였다고 하는데요. 


플레임 보이드 볼케이노와 나이트 할로우 조합밖에 남지 않은 것인 지... 걱정되는 변경입니다 :( 이대로는 안되는데 말이에요!! 




<배틀메이지>


다음은 배틀메이지 입니다. 복잡하던 체이서 스킬 습득 레벨을 통일시키고, 체술 스킬들은 활용성을 증가시켰습니다. 

봉은 체이서에, 창은 체술에 특화를 시킬 예정이며,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투자할 수 있도록 하여 효율을 높일 생각입니다. 


캐릭터 운영에 있어 불필요했던 패널티 (ex: 뇌연격 하단판정)를 제거하였습니다.




<소환사> 


스킬트리를 대폭 변경하였습니다. 다수의 선행 스킬을 조정 중이며, 스킬 선택의 효율성이 많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의견이었던 속성강화의 소환수 적용이 진행되며, 소환수들의 A.I를 개선하겠습니다. 


다만, A.I의 개선은 근본적인 부분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일부 있습니다. 나를 따라라와 저놈 잡아라에 대해 한가지 Tip을 드리자면, 소환수의 시야에 적이 인식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해당 스킬을 사용하여도 의도대로 소환수들이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채찍질 등을 활용하여 소환수들이 적을 인식할 수 있는 위치로 유도한 후 명령 스킬을 활용하면 더욱 원활한 컨트롤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리고 활용이 힘들었던 정령 희생을 메카닉의 로봇 전폭과 유사하게 변경하여,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정령 스킬을 사용하시는 소환사 분들은 좋은 소식이지만 계약....은.... 어찌 될 지 ^^; 하하 




<마도학자>


마도학자는 요청 주셨던 스킬의 편의성 강화가 반영되었습니다. 

그리고 변이 파리채 스킬이 바닥 판정을 가진 기본기로서 기본기 강화의 대안이 되었으면 합니다. 


활용 난이도에 비해 공격력이 낮았던 근접 스킬들의 공격력이 증가되며, 앞으로도 근접 공격을 주로하는 마도학자가 원거리나 설치형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마도학자만큼의 성능을 보일 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엘레멘탈 바머>


지난 5월 밸런스 조정에서 스킬 딜레이 관련 부분이 많이 개선된 캐릭터입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스킬을 캔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컨트롤이 가능하게 할 생각입니다. MP 관리가 힘들다는 의견이 있어 

신규 패시브 스킬을 추가 하였으며, 일부 오류를 수정합니다. 


다수를 공격하는 체인 라이트닝은 강화 스킬 습득 시 소수의 적을 강력하게 공격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빙결사>

캐릭터 밸런스 게시판에 적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금나장, 수인체, 설화 연창 등 다양한 스킬의 기능성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만, 회전투창은 근접 스킬이라는 점, 브로큰 애로우는 유도 기능이 있다는 점때문에 공격 속도 증가는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홀딩 능력을 강화해달라는 의견을 참고하여 적을 빙결시키는 능력을 강화하였으나, 홀딩과 동시에 딜링이 가능하게 해달라는 의견

(스킬을 설치형으로 변경)은 빙결 상태 이상의 특성 상 수용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마법사 남,여 캐릭터의 스킬 변경사항을 안내해드렸는데요. 제가 플레이하는 엘레멘탈마스터의 경우 사용하는 속성 스킬에 따라 하향이라고 볼 수도 있어 다시 변경사항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ㅜ_ㅜ 정말 모두가 만족하는 밸런스는 참 힘든 것 같네요 !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