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카롱의 8월 첫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 1~50위 !!

ː 온라인게임/ 게임리뷰

by 핑크색종이 2013. 8. 6. 16:40

본문


온라인게임순위

핑크마카롱의 8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 1~50위 (출처:인벤&게임노트)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D 

오늘 8월 첫째 주 부터 온라인게임 순위 정보를 안내해드리기로 했는데요!! 


온라인게임 순위 정보는 커뮤니티 사이트 인벤과 게임노트의 주간 순위를 담아와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온라인게임의 점유율과 장르별 점유율을 알 수 있는 온라인게임 순위 입니다.

PC방 점유율과 웹 인기도, 유저 추천 등으로 집계한 순위로 제작사 별 점유율 TOP 5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



게임노트의 온라인게임 점유율 TOP 10은 리그오브레전드, 피파온라인3, 서든어택,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사이퍼즈, 마비노기가 차지했습니다. 


장르별 점유율은 MMORPG의 단연 강세였는데요. MMORPG 뒤를 이어 스포츠, 액션, FPS, RTS, RPG 게임 등이 주를 이뤘네요. 

제작사 별 점유율은 블리자드가 8월 초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 뒤를 바짝 추격하는 넥슨, 엔씨 소프드와 제이씨 Ent, 게임하이가 있습니다. 


▲ 8월 1주 차 온라인게임 순위 1~50위 (출처: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 인벤)



1위부터 10위까지의 상위권은 순위변동이 없었는데요. 그 중 눈에 띄는 하나 ! 던전앤파이터의 1단계 상승과 메이플스토리의 1단계 하락입니다.

신의아이와 크리티아스 업데이트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치룬 메이플스토리가 한단계 하락했으며, 밸런스 패치를 마치고 초월의 권이라는 타이틀로 


여격투가 캐릭터의 2차 각성 등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는 던전앤파이터가 1단계 상승해 메이플스토리와의 순위를 뒤바꿨네요. 


▲ 던전앤파이터 초월의 권 업데이트 (8월 8일 예정) 


또 20-30위 권을 다투는 중위권 게임들의 싸움이 치열합니다. 디아블로3는 캐쥬얼 보드게임인 모두의마블을 제치며 12단계에 안착!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 역시 각각 2단계씩 상승하며 20위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또 8월 8일 에피소드3 보스 레이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앞두고 있는 마비노기 영웅전 !!

7월 한 달간 골든타임 이벤트로 23위까지 올라와 다른 게임들의 순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 역시 8월 8일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에피소드3 보스 레이드 업데이트 (8월 8일 예정) 



또 중위권에서 눈에 띄는 것은 마비노기 입니다. 얼마 전 9주년 이벤트를 성대하게 마무리한 마비노기.

'Dream'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지난 주말 8월 3일 오후 8시에 넥슨 PC방에서 마비노기에 접속하면 넥슨캐시 1만원을 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PC방이 마비되는 상황이 벌어질 만큼 모든 서버 모든 채널이 꽉참이 되어 약 10만명 이상이 접속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만큼의 준비가 되지 않아 PC방에서 접속을 시도했던 많은 유저들이 넥슨 캐시를 받지 못했고 로그인 지연 등의 오류가 있었다고 합니다. 


▲ 마비노기 마비시키기 이벤트 (8월 3일 이벤트 종료) 



하위권에서 눈에띄는 게임은 48위로 순위에 재진입한 'R2' 입니다.


R2는 새로운 혁명의 시작이라는 문구로 '리버스(Rebirth)' 업데이트를 시작했는데요. 지난 8월 1일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신규 서버인 '엘테르' 서버가 오픈되었습니다. 


7주년을 맞이해 유저들과 함께 한 유저간담회도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초심으로 돌아가 R2를 다시 재탄생시키겠다는 말이 눈에 띕니다 :) 


▲ R2 새로운 혁명의 시작, 리버스 업데이트 (8월 1일 업데이트 완료)



지금까지 핑크색 게임세상, 마카롱의 8월 첫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안내해드렸습니다.

매주 월-화요일에 만나요!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