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카롱의 10월 다섯째 주 온라인게임순위 1~50위 !!

ː 온라인게임/ 게임리뷰

by 핑크색종이 핑크색종이 2013. 10. 29. 17:51

본문


온라인게임순위

핑크마카롱의 10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 1~50위 (출처:인벤)



안녕하세요. 핑크색 게임세상의 블로거, 마카롱입니다!

10월의 마지막 !! 5째 주 온라인게임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D 


▲ 10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 (출처:인벤)


지난 한 주간 많은 게임들이 오픈하고, 클베를 하는 등 많은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아크로드2와 아스타 역시 그랬으며 도타2가 정식 오픈하기도 했었죠. 또 이카루스의 클베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오늘은 이 게임들을 자세히 다뤄보려고 합니다 :) 



온라인게임순위 8위 에오스(EOS) 다시 찾은 당신의 MMOPRG !! 


많은 이야기가 있었던 에오스는 8위권에 자리잡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들이 좋지않은 소리를 하지만 순위를 보자면

꽤 높은 순위에서 떨어지지 않은 채 상위권에서 유지중입니다. 그만큼 MMORPG에 목말랐던 사람들도 많은 것 같구요. 



온라인게임순위 11위 아크로드2, 변치않는 MMORPG의 가치


요즘 사람들 입소문을 타고오르는 mmorpg는 세 개가 있습니다. 아크로드2, 아스타, 이카루스 인데요.

다 고만고만한 거 아니냐? 라고 하지만 분명히 차이는 있습니다. 아크로드2는 특히나 전작 아크로드의 이름값과 '웹젠'이 만들었기 때문에 


더욱이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거 아닌가 싶은데요. 요즘 게임이 맞는 젊은 유저들이라면 그저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소위 말하는 '아저씨' 유저에겐 딱 맞는 MMORPG가 아닌가 합니다. 



온라인게임순위 21위 아스타(ASTA), 신화가 될 당신의 판타지


와우와 블레이드앤소울을 합쳐놓은 듯한 동양풍 MMORPG 아스타. 꽤 특이한 종족과 넓은 세계관으로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서양적인 세계관이 많은 MMORPG에서 동양풍을 채택했고 좋은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아크로드2, 아스타, 이카루스를 선택하는 유저들이 나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온라인게임순위 35위 도타2(DOTA2) 정통 AOS의 귀환, 10월 25일 정식 서비스 오픈


도타2가 드디어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국내 최대의 퍼블리셔 넥슨이 도타2를 맡게 되었고 한국 유저들도 꽤 많이 즐기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다만 도타2의 최대의 라이벌이자 현재 한국을 휩쓸고있는 AOS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아성을 물리칠 수 있느냐가 가장 큰 숙제인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당장은 힘들 것이고, 게임 컨트롤 역시 롤보다 더 많은 컨트롤을 요한다고 해 자칫하면 마니아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AOS라는 장르가 원래 마니아 장르였다는 걸 생각해봤을 때 이정도의 이슈도 꽤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앞으로도 더 좋은 행보를 이어갔으면 합니다 :)



그럼 지금까지 10월 다섯째 주 온라인게임순위를 알려드렸습니다! 며칠 남지않은 10월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