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카롱] 12월 3주 온라인게임순위를 알아보자 (인기게임순위/게임순위)

ː 온라인게임/ 게임리뷰

by 핑크색종이 2013. 12. 17. 16:56

본문

온라인게임순위

마카롱의 12월 3주 인기 온라인게임 순위 1~50위 (게임순위 출처:인벤)



안녕하세요! 마카롱입니다. 눈도 펑펑 내리고 많이 추워진 한 겨울이네요.


12월 3주 각 게임사들은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모두 오픈하고 업데이트까지 끝마친 게임도 있는 반면,

아직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채 업데이트 날짜만 알려진 게임들도 있습니다. 최후에 웃게되는 게임은 과연 어느 게임일 지 궁금해지네요 :) 



▲ 마카롱의 인기 온라인게임 순위 (출처:인벤)


10위권의 변화가 슬금슬금 보이고 있습니다. 유앤아이 업데이트를 공개한 메이플스토리가 10위를, 새로운 확장팩으로 돌아온 디아블로3

도타2는 이번 주도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시장에서 국내로 다시 돌아온 크로스파이어의 모습까지 볼 수 있었네요.


이번 주 온라인게임순위는 넥슨게임의 3인방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를 만나보세요 :D 



온라인게임순위 10위(▲1) 메이플스토리 YOU&I 유앤아이 업데이트 공개 !! 너와 나의 새로운 스토리


우리들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메이플스토리의 '유앤아이' 업데이트

새롭게 돌아온 메이플쑈와 유앤아이 1st 업데이트, 그리고 1월에 업데이트가 예고된 신규 캐릭터 '은월' 까지 !! 


▲ 메이플스토리 유앤아이 티저 영상


12월부터 1월까지 한 달여간을 빵빵하게 달려갈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 소식으로 1순위 상승해 10위를 다시 차지했네요.



온라인게임순위 17위(▲1) 카트라이더 2014 사상 최대 이벤트, 형돈이와 대준이가 함께 하는 또 라이더


카트라이더에 새로운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에 걸맞는 귀여운 모델(?) 형돈이와 대준이

또 라이더라는 노래를 냈더라구요. 또,라이더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인 것 같습니다. 둘의 광고영상을 봤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 :) 


▲ 카트라이더 또라이더 MV 광고 영상



온라인게임순위 44위(▲2) 마비노기 & 보컬로이드 콜라보레이션, 하츠네미쿠를 만나다


다음은 넥슨의 오래된 친구 중 하나인 마비노기입니다. 지난 번 공개되었던 보컬로이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하츠네 미쿠, 마비노기를 만나다!! 라는 타이틀로 보컬로이드 인형 및 의상팩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런 쪽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은 이런 콜라보 역시 좋게 볼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전 별 감정이 없긴하지만 정말 뜬금없는 것 같긴해요.

예전의 마비노기가 그리워집니다 :( 



게임중독법 반대를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마약을 동급으로 취급하는 '게임산업 4대중독법'에 강력 반대하는 서명운동인데요. 


술, 마약, 도박과 함께 오른 '게임'의 4대 중독.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마약, 술, 도박과 함께 게임산업도 보건복지부가 관리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게임 매출액 6% 징수 역시도 많은 논란이 되고 있죠. 순이익도 아닌 매출액의 6%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 중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산업 짓밟기를 막아주세요! '서명운동' 배너를 클릭하시면 서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