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레스(BLESS) 무기 컨셉아트, 디자인 미리보기 !!

ː 온라인게임/ 게임리뷰

by 핑크색종이 2013. 12. 9. 16:44

본문

블레스(BLESS)

네오위즈 개발 MMORPG 2014 기대작, 블레스 무기 컨셉아트 & 디자인 미리보기 !! 



2014년의 MMORPG 기대작, 블레스의 무기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글에서 블레스의 신규 스크린샷과 1차 클베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드렸었는데요. (http://pinkgamesesang.tistory.com/679)


점점 정보가 공개되는 게 테스트에 한 발씩 다가가는 느낌이라 좋네요 :) 



블레스의 무기를 설계할 때 가장 중심에 두었던 점은 방대한 세계관에 얼마나 잘 녹아들 수 있나 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블레스는 중세 시대 정통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실제 그 시대에 존재할 법한 컨셉을 추구하기 때문에 무기 디자인이 지나치게 복잡해서도 안되며, 
실루엣이 지나치게 요란스러워 보이지 않게 해야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여러분이 직접 무기를 들었을 때 얼마나 멋져 보일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실제 게임에 나왔을 때도 많은 사람이 애착을 갖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혹은 ‘이런 것이 블레스에 꼭 필요하다.’라는 여러 아티스트들의 감각이 첨가되어 무기 종류별 여러 디자인이 설계되었다고 해요.

▲ 블레스 초반 무기 컨셉 스케치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무기 스케치 중 블레스의 세계관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3D 모델링을 거쳐 실제의 모습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아래 스태프는 바다의 종족 ‘시렌’의 장인이 만든 마법사 지팡이입니다.
바다를 터전으로 살아온 시렌 종족 특유의 컨셉을 살리기 위해 해마와 소라를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 되었다고 하네요 :)

달리는 말의 모습이 잘 나타나있죠? 시렌과 참 잘어울리는 디자인인 것 같아요. 


▲ 실제 게임 속 시렌의 모습 (시렌의 스태프)



블레스의 무기는 실제 중세 무기들을 기반으로 현실적 설득력을 부여하되, 판타지 월드만의 환상적인 상상력을 녹여내는 것으로 방향성을 잡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몇 가지 피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하자면, 무기의 날 부분에 강한 컬러의 페인팅이 들어가거나 지나치게 과장된 곡선과 복잡한 문양의 조합으로 
무기를 디자인하는 것, 아이템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컬러가 화려해진다거나 디자인이 복잡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블레스가 추구하는 리얼한 세계관과 맞지 않을뿐더러, 고 레벨로 올라갈수록 아이템들이 비슷해 보이는 디자인적인 한계에 부딪히기 
쉽기 때문에 복잡함이 아닌 ‘개성’으로 무기의 레벨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개성은 그 무기만이 갖고 있는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각각의 무기에 담긴 특징과 상징성을 최대한 부각하는데 집중하였습니다.
 
가령, ‘귀족의 방패(가제)’는 한 도시를 다스리는 세 귀족의 평행한 힘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셋이 합치면 그 평화가 유지되겠지만 한쪽에 치우치면 그 평화는 금새 깨지겠지요?)
 
또한, 특정 보스를 처치했다는 업적의 상징성을 보여주는 무기도 있습니다.



블레스의 무기는 스탯과 성능에 의존하지 않아도 하나의 컬렉션으로 희소성과 상징적인 가치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무기는 전투와 결합하였을 때 그 진정한 빛을 발하게 됩니다. 그 중 팔라딘의 ‘대지의 망치’ 스킬 이펙트를 만들 때의 일입니다.
대지의 망치는 팔라딘의 컨셉인 ‘신의 사제’라는 설정에 맞추어 지면에 신의 도구를 소환하여 적을 파멸시키는 광역 범위 스킬입니다.


▲ 팔라딘의 대지의 망치


팔라딘이 실제 사용하는 무기인 메이스(둔기)와 유사한 형태를 가지면서
신의 심판이라는 설정에 알맞은 도구를 모색하던 중 거대한 망치 컨셉을 떠올려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클래스가 가진 컨셉과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스킬이나 이펙트를 통해 고유한 특징을 살리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레스의 존재감을 살려줄 무기들, 7가지 무기 컨셉


한손검은 예전부터 가장 밸런스가 잘 잡힌 무기로 일컬어지며, 근접 무기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강력한 한방 딜을 뽐내는 것은 아니지만, 고른 데미지와 자세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그 특유의 견고함과 날렵함은 살리되, 화려하거나 과장됨을 배제한 현실적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한손검은 방패와 함께하면 전투에서 더욱 빛을 발하게 됩니다.
 
최전방에서 모든 적의 공격을 받아내며 아군을 수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단단한 외관과 화려한 장식으로 전투에 임하는 용맹함과 강인함을 표현했습니다.
 
방패는 그 존재만으로도 적의 사기를 무너트리고 아군에겐 든든한 버팀목이 되므로 자신이 소속된 가문이나 소속을 대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순간의 전투보다 수련과 절제에 무게를 두는 팔라딘의 규율을 따져본다면
어쩌면 한손 둔기는 보는 사람에 따라서 가장 잔인한 무기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한손 둔기는 신성력에 대한 신념과 믿음을 상징하는디자인이 가미될 때가 많아,
자신의 무기에 권능을 깃들게 하는 그들만의 문양을 그려 넣거나, 거대한 장식을 덧붙이기도 합니다.



가진 자에게는 힘을, 상대하는 자에게는 절망을 안겨주는 양손 도끼는 한 번 휘두르기만 해도 그 존재감이 뿜어져 나옵니다.
무기 본연의 최대 데미지가 높기도 하지만, 날카롭고 단단한 날 끝의 묵직함만으로도 엄청난 파괴력이 느껴집니다.
 
이에 무자비한 광역 공격이 더해질 경우, 전방의 적을 쓸어버린다는 표현은 결코 과장이 아닐 것입니다.



멀리서부터 전해지는 짜릿한 손맛을 담은 활은 높은 집중력과 빠른 연사를 돕는 디자인을 필요로 합니다.
 
좋은 목재로 만든 몸체에 가벼운 금속이나 무두질한 가죽을 덧대어 보강하고
사냥의 용맹함을 더한 야수의 이빨이나 새의 깃털 등을 장식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검은 암살과 기습 등 교묘한 공격을 살려줄 수 있는 짧고 날카로운 칼날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고 현란한 칼 솜씨가 돋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며, 간혹 전갈의 꼬리나 용의 뼈를 본 따 만들기도 합니다.



판타지의 상상력이 가장 극대화된 무기는 바로 마법 무기일 것입니다.
이 아름다운 실루엣 뒤에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강력한 마법이 담겨 있습니다.
 
자연물을 토대로 한 주술적인 느낌을 담은 완드에서부터 판타지의 로망이 깃든 스태프와 사이드까지
기존 인공적인 느낌과는 다른 블레스만의 개성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일반적인 관념에서 유사한 종류의 무기들을 ‘어떻게 비주얼 적으로 차별점을 둘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특히, 사이드는 단순히 낫 형태의 공격을 취하는 무기가 아니라 블레스에서는 마법사의 스태프 역활을 동시에 소화해야 낸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어서
형태감이나 존재감이 상당히 중요했습니다.
 
사이드의 외형적인 특징상 개성을 부여할 수 있는 부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그 범위 내에서 나름대로 무언가를 담아낼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중요했습니다.




블레스의 멋진 무기 외형들을 보게 되었는데요. 정말 세계관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무기 디자인이 참 멋스럽네요 :) 

전 조금 더 큼직큼직한 게 좋아서 스태프나 사이드가 조금 더 커졌으면 좋겠어요 ☞☜



게임중독법 반대를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마약을 동급으로 취급하는 '게임산업 4대중독법'에 강력 반대하는 서명운동인데요. 


술, 마약, 도박과 함께 오른 '게임'의 4대 중독.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마약, 술, 도박과 함께 게임산업도 보건복지부가 관리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게임 매출액 6% 징수 역시도 많은 논란이 되고 있죠. 순이익도 아닌 매출액의 6%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 중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는 게임산업 짓밟기를 막아주세요! '서명운동' 배너를 클릭하시면 서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Total : Today : Yesterday :